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학)연세대학교와「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협약 체결

2021-02-02     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은 ”(학)연세대학교(대표 허동수)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2월 2일(화) 16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와 (학)연세대학교 윤동섭 의료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연세세브란스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안정적인 장애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조기설립에 함께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금번 협약 체결은 일자리를 통한 사회공헌활동(CSR)에 관심이 있는 (학)연세대학교 측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는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은 장애인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많은 기업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하나“라며 ”(학)연세대학교의 자회사 설립과 장애인 고용을 적극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장애인 10명 이상 고등 일정한 요건을 갖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가 용한 장애인을 모회사가 고용한 것으로 간주해 고용률에 산입하고 부담금을 감면해주는 제도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