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으로 피해자 돕는 케어라풋
[시사매거진]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생활이 지속되자 온라인상으로 타인과 소통하는 랜덤채팅앱이나 SNS 사용 빈도가 급격히 늘고 있는데, 이러한 프로그램은 사용하는 과정에서 ‘몸캠피싱’ 범죄에 노출될 수도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몸캠피싱이란 피해자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여 채팅까지 유도하고, 음란한 채팅을 하는 등 행위를 하는 것을 말한다. 범죄자들은 피해자에게 동영상 유포협박을 가해 몰아세우고 대가로 돈을 요구한다.
음란 채팅 화면을 캡처하거나 동영상을 저장하여 이를 가족, 지인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식이다. 이때 이들의 금전적인 요구를 계속 들어준다고 해서 영상이나 사진이 삭제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금물이다.
이와 같은 영상통화사기, 동영상 유포협박 등의 몸캠피싱을 당하고 있다면 경찰에 피해 사실을 알리고 동시에 보안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 영상 유출을 차단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
보안 전문업체 케어라풋은 몸캠피싱 대응센터를 운영하며 맞춤형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제공,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커어라풋에서는 범죄 조직의 컴퓨터 서버에 접근, 문제 영상을 변형 또는 삭제함으로써 피해자들의 유포협박 문제를 손쉽게 해결해준다. 또한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까지도 차단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신속히 영상 유포부터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높은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싱 대응 서비스는 대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이 외에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각종 사이버 범죄 대응 솔루션을 실시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