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오피스 워크24, 전국 가맹점 진출 속도 박차
[시사매거진]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실물 경제가 크게 위축된 상황이 이어졌으나, 국내 공유 오피스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본사가 아닌 ‘거점 사무실’ 등 자택에서 가까운 사무실로 출근이 가능한 정책을 시도하는 대기업이 증가함에 따라 공유 오피스의 수요는 급격하게 상승세를 보였으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인해 재택근무가 장기화되고, 유연적 근무제를 도입하는 기업이 증가해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공유 오피스가 근무 환경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구 공유 오피스, 포항 공유 오피스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워크24가 가맹점을 창업하고자 하는 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본사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마케팅 및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대구 사무실 임대, 포항 사무실 임대 가맹점의 입주가 상당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가맹점을 등록하는 점주 사이에서는 본사의 체계적인 s/v 시스템이 호평을 받고 있다. 본사에서는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비품 및 소모품에 대한 관리를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마케팅은 물론, 전화 상담 및 계약까지 도맡아 하고 있어 가맹점주의 편의를 보장하고 있다. 업무에 대한 부담 및 건물 관리 등에 대한 시간 투자를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어 가맹점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임대료로 대구 비상주 사무실, 포항 비상주 사무실 등을 선보이고 있는 워크24는 이른바 ‘착한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자리 잡고 있어, 건물의 가치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본사의 인테리어 부서를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내부 환경 조성이 가능하여 효율적인 가맹점 창업 발판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워크24의 관계자는 “운영 방식에 대한 가이드를 확실하게 준비하고 있어, 대구 소호 사무실, 포항 소호 사무실 등의 운영을 준비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도와 최소한의 비용으로 높은 수익 창출을 도와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 비즈니스 센터, 포항 비즈니스 센터의 선두 주자로 불리고 있는 워크24에서 제시하는 솔루션을 통해 높은 수익 구조를 갖춘 대구 비상주 오피스 등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세한 사항은 워크24 공유 오피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맹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