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회천 A17블록 LH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506가구 모집

2020-12-28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혼부부 맞춤형 공공주택답게 육아, 보육시설에 초점을 맞춘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주택을 양주회천 A17블록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양주회천 A17블록은 총 760가구로, 이 중 506가구가 금회 공공분양으로 우선 공급되며 나머지 254가구는 행복주택으로 추후에 공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공급하는 양주회천 A17블록은 GTX-C노선으로 인한 교통호재로 주목받고 있는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에 공급되는 신혼희망타운 공공분양주택이다.

도보 5분 거리 이내에 1호선 덕계역이 위치한 초역세권이며, 덕정역~강남역, 삼성역~수원역을 잇는 GTX-C노선이 예정되어 있다. GTX-C노선(예정)이 개통될 경우 덕정역에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해지는 교통 우수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양주점 이마트, 양주패션복합단지 등 풍성한 생활 인프라와 도보 통학 거리에 초중고가 입지한 교육여건의 우수성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신혼부부 맞춤형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혼부부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전 세대 55㎡, 59㎡평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 공동 육아센터, 방과 후 돌봄 등 육아에 특화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양주회천 A17블록 신혼희망타운 신청자격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며, 공고일 기준 모든 세대구성원이 무주택자여야 하고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청약 접수 기간은 12월 28일부터 12월 30일까지이며 1월 5일에 당첨자 발표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LH 청약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