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건의료기, ‘2020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19년 연속 선정

2020-12-23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지난 9월, 10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 신뢰대표브랜드 대상’ 수상이라는 금자탑을 쌓은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가 ‘2020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19년 연속 선정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시장 선도,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수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1년 출범 했으며,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및 상위 5%이내를 필수 조건으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 달러 이상이거나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상품에 수여한다.

미건의료기는 탄탄한 신뢰의 기업이미지와 30여 년 동안 이루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기기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개인용온열기의 대표적 기업으로 HY-8800PREMIUM(개인용온열기)과 MG-8800시리즈(매트류), MU-3000(개인용 초음파자극기)가 대표적 제품이다.  

이재화 대표이사는 “미건의료기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세계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오직 국민건강 100세의 실현이라는 30여 년 동안 변치 않은 단 하나의 가치실현을 위해 달려왔다. 그리고 19년 연속 우수 기업 선정이라는 금자탑을 쌓음으로써 기술력이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는 값진 결과를 낳게 되었다. 순탄하지 않은 환경 속에서도 제품을 통해 건강에 대한 희망과 가치에 대한 이상을 현실로 실현하고자 하는 일념하나로 달려온 전 임직원의 곧은 의지가 오늘의 큰 영광을 안겨줬으며 그 뿌리는 누구도 아닌 고객에게 있음을 말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미건의 역사와 더불어 쌓아온 유무형의 가치와 고객의 사랑이 결코 퇴색되지 않도록 현실안주를 경계함은 물론 미건의료기의 제품을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한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또 다른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미건의료기는 30여 년간 의료기기를 전문 생산해 온 기업으로 금번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19년 연속 선정’ 과 함께 지난 9월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대한민국소비자 신뢰대표브랜드 대상’을 10년 연속 수상 할 만큼 신뢰받는 기업 이미지와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