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운전면허학원 성도자동차전문학원, 3일면허취득 속성반 운영…수강생 편의 강화 나선다
[시사매거진] 코로나 19 확진자가 매일 1천명에 육박하자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불안함을 느낀 국민들 중 무면허자인 만 19세 이상 학생, 주부, 직장인 등이 운전면허 학원에 대거 등록하는 추세이다.
인천운전면허학원 성도자동차전문학원은 3일 만에 1종 보통, 2종 보통을 취득할 수 있는 3일 속성반을 운영해, 코로나19에도 안전하게 학과/기능 수업을 듣고 도로 주행까지 전부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 시간마다 학원 자체 내에서 시험을 진행하기 때문에 빠르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
3일 속성반은 첫 날 학과 수업, 기능 수업을 듣고 이튿날 시험을 본 다음 도로주행 3시간을 이행한다. 그리고 셋째날 도로주행 3시간을 더 진행하고 바로 시험을 보는데, 1층 안내 데스크 옆에 즉석 증명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기기가 있어 별도로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대형 버스 없이 1종 보통/2종 보통 연습차량만 이용할 수 있는 장내 주행 연습장이 있어 운전이 처음인 수강생도 쾌적하게 운전 연수를 1:1로 받을 수 있다. 전 차량에는 최신식 학사 시스템 컴퓨터가 장착되어 있어 매 시간 시험을 치룰 수 있다.
관계자는 "구로구, 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등 여러 지역에서 수강생이 방문을 하며 평일에는 시간이 없는 수강생을 위해 주말반, 야간반을 운행하고 있다"며 "인천 계양구, 부평구, 양천구, 강서구, 부천시 등 방향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