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집중된 강원도 강릉, 정동진 ‘솔라뷰 호텔&리조트’ 조성된다

- 해돋이 명소 강원도 정동진 해변에 위치 - 호텔과 레지던스의 기능을 모두 갖춰

2020-11-16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강원도 정동진 지역 부동산 열기가 심상찮다. 국내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정동진은 최근 강원도 지역 부동산을 이끌어 나가는 주요 강자로 떠올랐다.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확연히 좋아졌고, KTX 정동진역이 들어서면서 수도권 접근성이 놀라울 정도로 높아진 까닭이다.

특히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도 벗어난 비규제 지역이면서도 향후 미래가치가 높다고 판단되면서, 부동산 여유자금이 속속 정동진으로 몰려들고 있는 추세다. 우선 정동진에 최초로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정동진 솔라뷰 호텔&리조트’가 분양홍보관을 그랜드 오픈하며 분양을 시작했다.

이 곳은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일원에 지하2층~지상4층, 연면적 17,372.08㎡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총 279개의 객실과 다양한 편의, 레저공간으로 구성되며, 정동진 내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로서 호텔식 서비스와 레지던스의 편리함을 동시에 갖춘다.

‘정동진 솔라뷰 호텔&리조트’는 호실 별 개별 등기가 가능하고, 위탁관리회사를 이용한 임대 관리도 진행할 수 있다. 분양 시에는 연 15일의 무료 숙박과 추가 숙박할인, 최고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VVIP 멤버쉽카드 발급도 제공된다.

더불어 인피니티 풀, 실내 서핑장, 각종 연회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마련돼 있다.

㈜더 케이 리더스가 시행하고 ㈜대양산업건설이 책임준공하게 될 ‘정동진 솔라뷰 호텔&리조트’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인근(3호선 양재역)에 위치해 있다.     

한편, 성수기와 비수기 구분 없이 관광객들이 찾는 해돋이 명소인 정동진은 모래시계공원이나 해돋이로 유명한 국내 여행 관광지다. 뿐만 아니라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채 60년 만에 개방된 정동심곡 바다부채길과 정동진 시간박물관, 레일바이크, 금진온천, 통일공원, 하슬라아트월드, 삼우봉 등 대자연의 풍광과 다양한 관광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뛰어난 교통 편의성과 안전한 휴식, 편안한 힐링이라는 키워드로 정동진은 앞으로 더욱 성장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코로나 이후 시대의 새로운 관광 패러다임과 맞물리며 강원도 정동진의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이 기사는 외부 제휴 콘텐츠로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