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플레이스PC방,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 전개
[시사매거진] 최근 코로나 19 재확산을 비롯한 경제 불황 사태에 탑플레이스PC방이 방역 시스템과 계약을 체결하고 예비 창업자들에게 '실패 없는 창업'을 목표로 다양한 푸드 개발, 방역 시스템, 분석 앱 등을 제공하고 있다.
탑플레이스 관계자는 "디자인, 실용성, 고급 자재, 인테리어를 갖추고, 실용성 면에서는 관리자와 이동자의 동선, 편의성을 모두 고려한 인테리어 구성으로 다양한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탑플레이스 PC방은 자체 브랜드만의 먹거리 시스템으로 진입 장벽을 낮출 것을 목표로 하였다. 해당 PC방은 어플 시스템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다양한 마케팅 중 하나로 활용하고 있다. 이는 지속적으로 변하는 이용자의 요구사항과 소비 추세를 반영한 움직임으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PC방 이용 매출뿐 아니라 추가적인 매출을 창출하게 된다.
이에 대해 탑플레이스 PC방 관계자는 "누구나 조리할 수 있도록 '탑플 스마트 조리기'를 도입, 사용 버튼만으로 한 번에 음식을 조리할 수 있고, 인건비를 줄일 수 있다"며, '다양한 메뉴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신메뉴 개발을 위해 자체 R&D 팀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전국의 PC방 상권을 분석하는 전용 앱을 사용해 다양한 프로세스를 구축하였다. 이에 그치지 않고 초기 창업 자금이 부담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하여 1금융권 신한은행과 MOU를 체결하는 등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제도를 도입했으며, 이는 코로나 19의 여파로 인하여 힘든 시기를 겪는 창업자들을 위해 마련한 혜택이다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밖에도 교육비 및 가맹비, 가맹이행 보증금을 면제함은 물론 전단지, 쿠폰을 무상지원한다. 또한, 노하드 설치비 100% 무상 지원, 각종 방역 물품 제공, UV 소독 시스템 도입을 통해 원활한 운영을 도우며, SNS를 통한 마케팅 역시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운영 안정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팁플레이스 PC방이 매달 진행하는 프로모션 및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상담 문의는 유선으로 24시간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