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관계향상집단상담 실시

“행복은 키우GO, 사랑은 더하GO”

2020-11-03     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조혜정) 가족상담팀에서 “가족관계향상을 원하는 11가족 37명을 대상으로 10월31일(토)4회기 가족관계향상 집단상담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가족관계향상 집단상담은 버츄 및 푸드아트테라피를 활용한 가족미덕 찾기, 가족 미덕 세우기 & 버츄CF, 가족소망나무 만들기 등을 통해 가족을 이해하고 소통하여 가족간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및 철저한 방역 그리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잘 준수하며 진행됐다.

“행복은 키우GO, 사랑은 더하GO”라는 주제로 총 4회기로 진행된 이번 집단상담은 가족간 유대감을 향상 시키고 긍정감을 키워 가족으로써의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 가족과 함께 미덕의 보석들을 찾아보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간 신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감을 높일 수 있어 가족간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상담사업은 가족 내 어려움으로 상담이 필요한 가정에 가족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가족상담 외에도 가족문화, 다양한 가족 생활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