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토익학원 신촌센터 데미안, 2020년 11월 토익필수 공부법 소개
[시사매거진] 2020년 10월 토익 시험을 응시한 많은 학생들이 가파르게 상승한 최근 토익 난이도에 깜짝 놀라고 있다고 신촌YBM 입문1타 토익강사 데미안은 말한다.
다음은 신촌YBM 데미안 강사의 변화된 최근 토익 시험에 관한 총평이다.
첫 번째, LC 파트1은 사진을 보고 답을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크게 바뀐 점이다. 이전 토익 시험에서는 사진만으로도 답을 예측할 수 있었지만 최근 토익 시험에서는 이러한 예측 방식의 풀이가 어려워졌다. 두 번째로 파트2는 wh-의문사가 거의 필요없다는 점이다. when이 나오면 시간이 정답이다라는 방식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점을 깨달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파트3, 4 동의어 찾기는 탄탄한 단어와 숙어 실력이 필요하다. 문제 속에서 들리는 단어를 정답으로 선택하기에는 100% 똑같은 동의어는 거의 없다고 YBM토익학원 신촌센터 데미안 강사는 말한다.
RC는 파트5가 가장 많이 바뀐 파트라 할 수 있다. 그 중 가장 많이 바뀐 점은 바로 문법이다. be+pp+부사 또는 now는 현재시제와 같은 유치원 수준의 문법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최근 토익시험의 문법은 편입영어 또는 공무원 영어의 수준까지 공부해야 하는 것이 사실이다. 파트6, 7의 독해 문제 또한 이전의 쉽게 출제 되었던 동의어 찾기가 아닌 고급 수준의 단어로 모두 바뀌어 나오기 때문에 새롭게 바뀐 동의어를 학습할 것을 신촌YBM 토익 데미안 강사는 추천한다.
2020년 하반기 새롭게 토익을 공부하거나, 점수가 정체되어 있는 학생들이라면 신촌YBM 데미안 토익필수반을 들어볼 것을 추천한다. 많은 학생들이 기초반은 to부정사나 동명사와 같은 기본적인 문법을 가르친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데미안 강사의 수업은 2020년 최신 토익 기출문제들을 분석해하여 만든 개념들을 가르친다.
11월 데미안 토익필수반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공무원 준비생을 위하여 수강료 30% 할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YBM토익학원 신촌센터 에서 토익 4주 주5일반 강좌에 한하여 11월 한 달간 11% 할인을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신촌YBM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한편, 신촌뿐만 아니라 홍대, 일산, 부천, 김포 등 여러 지역으로부터 데미안 토익필수반 수강신청에 대한 문의가끊임 없이 이뤄지고 있으며, 수강신청 및 자세한 할인 혜택 문의사항은 YBM토익학원 신촌센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데미안 토익필수반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