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 기지방호능력 향상을 위한 경계시범식 교육 실시

10월 30일, 부대 주요시설 대상 기지방호 경계시범식 교육 및 시연 실시

2020-10-31     송상교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사령관 준장 강동길)는 “10월 30일 사령부 정문과 본청 일대에서 기지방호능력 향상을 위한 경계시범식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군사경찰대 출동대기부대의 미상 거동수상자 발생·침투 시 신속대응 능력 강화와 기지방호 작전요원의 경계작전 임무수행 절차 숙달 및 실전적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먼저, 군사경찰대 출동대기부대의 물자와 장비를 점검하고 출동대기부대 전술목적 및 발생 가능한 상황을 설명 후 상황별 적용 가능한 분대 종대·횡대 등의 다양한 전투대형을 펼쳐 보였다.

이후, 실전성을 부여한 부대 정문 미상 거동수상자 침투상황 대응 시범에서는 통합전력의 거동수상자 신속한 추적 및 도주로 차단, 검거 조치 절차를 시연하여 군의 철통같은 경계태세를 선보였다 

이번 교육을 진행한 이건승(소령) 인방사 군사경찰대장은 “이번 경계시범식 교육을 통해 부대원들이 한마음으로 경계작전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했고 부대 경계태세를 한 단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경계작전 교육과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빈틈없는 경계태세를 확립하겠다”고 다짐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