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로 인한 피부트러블, 꼼꼼한 클렌징이 우선
[시사매거진] 마스크를 장시간 필수로 착용해야 하는 만큼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환경이 되어버린 요즘, 피부 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마스크 착용 속에서도 화장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피부 트러블이 더욱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마스크 속에서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이유는 밀폐된 마스크 속에서 온도가 높아지고 숨을 쉴 때마다 습해지는 고온다습한 환경이 형성되기 때문이다.
피부 표면의 각질과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한 상태에서 뭉치고, 마스크와 피부의 마찰로 인한 자극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도 한다. 한 마디로 마스크 착용은 피부트러블을 형성하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셈이다.
이때 기초화장품으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꼼꼼한 클렌징을 해야한다. 작은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여드름성 피부는 유해 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여드름 완화 기능성 클렌저로 꼼꼼하게 클렌징을 하고 피부에 자극이 오지 않는 천연성분으로 피부에 진정을 주며 휴식을 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스킨구하리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는 저자극, 피부 진정, 유수분 밸런스 조절이 가능한 트리플 이펙트 시스템을 적용해 예민한 트러블성 피부에 자극 없이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스킨구하리는 공식몰 첫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11월까지 리바이브 테라피 에이씨 클렌저를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