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스,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교육 다양성 확보 및 창의력, 진로체험 교육 보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체결
[시사매거진] 지난 23일 ㈜체인저스(대표 유재수)는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와 ‘교육 다양성 확보 및 창의력, 진로체험 교육 보급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체인저스와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전국지역아동센터에 체인저스의 ‘기획’교육 콘텐츠 보급 및 운영하기 위한 컨소시엄 구성, 공모사업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 운영 및 강사 교육의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한다.
체인저스 유재수 대표는 “아이디어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이디어가 머릿속에서 현실로 나오지 못하고 사라진다는 것도 동의할 것”이라 말하며, “기획은 머릿속 아이디어를 현실로 끌어내는 가장 기본적이고 유일한 방법이다. 우리 교육을 통해 초, 중, 고 학생들은 아이디어가 사회에서 활용되는 방법을 체험하고, 동시에 아이디어가 가진 힘과 가능성, 기회를 도전을 통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체인저스는 자체 개발한 새로운 교육모델(프로젝트 완수형 학습 시스템, 등록 특허 제10-1815645호)을 기반으로 그동안 교육으로 제공되지 못했던 ‘기획’ 분야를 정규화된 콘텐츠로 개발하는 데 성공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특히, 학생과 강사가 있는 교실과 플랫폼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연결하는 융합 교육모델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체인저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한 ‘기획’교육 보급으로 교육의 질적, 양적 차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극복하는 데 일조하고 나아가 더 다양한 교육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선례가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