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예정자, 오는 28일 인사청문회 실시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주관

2020-10-16     오형석 기자

[시사매거진/제주]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28일 오전 10시 제주도의회에서 열린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위원장 안창남)는 15일 제5대 제주관광공사 사장 예정자 인사청문 실시계획안을 원안대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고은숙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문화관광체육위는 이어 고 내정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 결과를 경과보고서로 작성해 제38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지난달 18일 제5대 제주관광공사 사장 임용후보자로 지명된 고은숙 자문위원을 내정하고, 지난 13일 고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서를 제주도의회에 제출했다.

제주시 일도1동 출신인 고은숙 예정자는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신문학 석사와 미국 일리노이대학교 대학원에서 커뮤니케이션학 석사를 받은 뒤 1995년부터 제일기획사에서 활동했다.

고은숙 예정자는 제일기획에서 제일모직 패션부문 마케팅팀장, 제일기획 스페인 법인장, 익스피리언스캠페인 팀장, 익스피리언스비즈니스 그룹장, 옴니채널비즈니스·비이(BE)비즈니스 본부장을 지냈다. 올해부터는 자문위원을 맡았다.

최종 임명여부는 제주도의회 인사청문 결과를 바탕으로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결정하게 된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