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스터디카페 ‘천안불당점’ 오픈 예정…천안에만 7번째 지점 진출

2020-10-16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프리미엄 독서실∙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ZAKSIM)이 내달 11월 1일 작심스터디카페 ‘천안불당점’ 오픈 소식을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할 천안불당점은 천안에 진출한 작심의 7번째 지점으로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점이다.

작심스터디카페 천안불당점은 부동산 전문 개발 디벨로퍼 신영그룹과 첫 협업을 통해 이루어 낸 결과물이다. 해당 스터디카페는 커피전문점 수요와 독서실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기존 스터디카페에서 한 단계 발전한 하이브리드 매장으로 상가 1층에 입점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작심 관계자는 “주변에 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모여 있어 학습 공간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집과 스터디카페의 거리가 가까워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것을 선호하는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주상복합 아파트 내에서 잘 지은 상업시설이 아파트의 가치를 높이는 ‘주객전도’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작심스터디카페의 경우 지역주민은 물론 학습 공간을 찾아 외부에서도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 상가 내 유동인구를 증가시켜 상권 자체를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아파트 자산 가치를 높이는 주객전도 현상을 선도할 것이다”고 덧붙여 포부를 전했다.

한편 작심스터디카페 천안불당점은 천안 불당동 지웰푸르지오 아파트 상가인 지웰시티몰에 120평 규모로 입점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