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로 스포츠테이핑요법을 알려주는 '파워풀엑스'..명절증후군 예방

2020-10-01     김성민 기자

 

[시사매거진]“추석 연휴 이후 많은 사람들이 '명절 증후군'을 호소하고 있다.” 명절증후군은 추석·설 등 명절기간 동안 음식 준비와 주방일, 장거리 운전 등으로 각종 육체적·정신적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일종의 후유증이다.

매년 명절이 끝난 뒤에는 이같은 명절증후군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명절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 파워풀엑스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의 파워풀엑스(대표 박인철)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스포츠테이핑 요법을 알려주고 있다.

테이핑 요법이란 접착성이 있는 테이프나 붕대 등을 사용하여 신체의 해부학적 특성, 운동기능적 특성, 각 부위의 크기와 형태 등을 고려하여 감아주는 처치법을 말한다. 테이핑은 부상의 예방, 부상 부위의 재발 방지, 재활 치료 또는 훈련 시 고정, 응급 처치 등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상처를 입지 않았지만 부상당할 것으로 예측되는 부위에 미리 테이핑을 함으로써 부상을 미연에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부상당한 부위의 근육은 유연성이나 안정감이 저하되어 있기 때문에 부상당하기 이전보다도 부상이 재발되기 쉬우므로 테이핑을 하게 되면 재발이 방지된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테이프 소재와 감는 방법이 개발되어 운동 선수와 일반 환자들에게 많이 사용되고 있다.

스포츠테이핑은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장기간 운전하는 운전자들에게도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운동선수 필수품으로 유명한 '메디핑'(스포츠테이핑)은 휴게소, 마트 등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