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소프트, 피씽 차단 집중으로 몸캠피싱 해결에 앞장
2020-09-24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요즘 들어 사이버 상의 지능형 범죄들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더 이상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는 상황이 되버렸다. 특히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에 사이버 범죄의 위험에 쉽게 노출돼 있다.
사이버 범죄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이중 사람의 본능을 이용하고 자극해 돈을 요구하는 몸캠피싱 수법이 사람들을 두렵게 하고 있다. 이런 몸캠피씽 범죄는 대부분 온라인 채팅에서 발생하는데 카카오톡, 라인 등 친숙한 어플에서도 많이 일어난다.
몸캠피싱을 당했을 경우 혼자 해결하기 보다 전문 보안IT회사를 찾아 대응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dl다.
몸캠피싱 해결에 앞장서는 IT보안 회사 ‘퍼블소프트’ 는 24시간 피싱 대응센터를 운영해 몸캠피씽 피해자 구제에 나서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몸캠피씽 및 동영상 유포협박 피해자들을 위해 전문 보안팀을 운영하며 전문화된 솔루션과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피해 차단솔루션과 함께 피씽 피해자들의 2차, 3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운영된다.
몸캠피싱 업체 관계자는 “피해자들은 협박을 이기지 못하고 돈을 건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라면서 “그들의 송금요구에 응하지 말고 가능한 신속하게 보안업체를 찾아 영상 유출을 차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