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차단하는 ‘팀카시아’ 자체 개발한 피씽 솔루션으로 영상 사기 해결

2020-09-21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몸캠피싱은 2014년부터 많은 피해자들을 만들어내며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른 범죄다. 피해자를 속여 몸캠 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데 피해자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는 지인에게 유포하거나 P2P, 웹사이트에 유포한다며 금전을 요구한다.

요구에 응해도 계속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결국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퍼지고, 웹사이트, P2P 등에 유포되기도 한다. 특히 웹사이트나 P2P사이트에 업로드 되었을 경우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사태가 커져 빠르게 대처해야 한다.

몸캠피싱에 당했을 경우 가장 중요한 사항은 지인들에게 동영상이 전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동영상 유포 차단이 가장 중요한데, 협박을 받고 있을 때는 빨리 IT 보안회사를 찾아 전문가와 함께 해결해야 한다.

동영상이나 사진의 유포협박을 받는 피해자들이 빠른 시간내 효과적으로 대처하고자 관련 정보들을 알아보지만 너무나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인터넷 특성상 정확한 정보만 구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확실한 전문가를 보유한 보안업체를 찾아야 한다.

일부 몸캠피씽 보안업체들은 기술력이 없음에도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것처럼 홍보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보안업체를 선정할 때에도 신중함을 요한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전문가들이 개발한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해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몸캠피싱 대응 업체인 팀카시아에서는 자체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진행하고 있다. 유포 경로를 파악해 차단하고 있으며, 영상유포 차단 후에도 모니터링을 실시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돕고 있다.

또한 24가지의 몸캠피씽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한 기술력이 눈길을 끄는 요소다. 매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황을 판단하며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하고 있으며, 늦은 시간이라 해도 문의하면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하고 있어 언제든지 편안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