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인 자신감을 이야기 하는 미건의료기 광주 광산점 오문종 지점장

2020-08-12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미건의료기(대표이사 이재화)는 의료기기 분야에서 32년의 전통을 갖고 있는 대표적 기업이다. ‘국민건강 100세’의 실현을 목표로 ‘건강’이라는 화두를 국민에게 이해시키고 세계 시장의 한 축을 이루어내기 까지 고객과의 접점에서 탁월한 마케팅과 영업력으로 성공신화를 써 온 대리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결과였다.

미건의료기 광주 광산점 오문종 지점장을 만났다.

Q. 자신감의 결여가 발전을 저해하게 되는데

A. 자신을 중심으로 한 많은 일들이 자신감과 진취적인 열정을 사그라들게 만든다. 그렇다고 무분별한 자만심을 논하는 것은 아니다. 겸손함 속에서 지니고 있는 능력을 바탕으로 한 자신감은 반드시 필요하다. 자신감의 결여는 앞으로 나가고자하는 도전의지를 퇴색하게 만든다. 발전의 원동력을 잃는 것과 같다.

‘자신을 믿어라.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라. 겸손하지만 합리적인 자신감 없이는 성공할 수도 행복 할 수도 없다’는 말은 전하고자 하는 뜻을 잘 표현하고 있다. 산을 움직이려 하는 이는 작은 돌을 들어내는 일로 시작한다. 자만과 자신감에 대한 분별과 조율이 가능할 때 도전을 통한 발전과 창의가 존재할 수 있음을 각인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Q. 대리점 운영 방향은

A. 현재의 힘든 시간도 결국에는 마무리 될 것이다. 광산점은 그 이후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오랜 기간 자재와 스트레스로 인해 생긴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저하를 함께 풀어나갈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이 좀 더 구체적인 방향일 것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 육체적인 문제에서 정신적인 것으로, 정신적인 것에서 육체적인 것으로 상호 연계성을 가지고 확대되게 된다. 따라서 제품 체험을 통한 육체적 관리와 더블어 함께 즐기고 공감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함께 풀어가고자 한다.

아울러 새로운 출발점에서 새로운 상황을 맞이하듯 식지 않는 열정과 의지로 하나하나 준비해 나간다면 다시 찾아주실 고객이 보다 만족감 있는 운영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고객 건강의 향상은 대리점 운영의 근본적 목표다. 오로지 하나의 목표를 현실화하기 위한 끝없는 노력이 곧 광산점의 존재가치라 믿고 있기에 고객을 향한 아낌없는 헌신이 가능한 것이라 말하고 싶다.    

한편 미건의료기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함께 써내려갈 신규 대리점을 모집한다. 전국의 만 20세 이상 남녀면 누구나 창업 가능하며, 금번 모집 기간에 한해 초기투자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가맹비 및 보증금을 받지 않고 대리점 창업 시 초도제품 할인 지원과 홍보물 등이 지원된다.

또한 해당 기업 관계자는 “영업지역권에 대한 보장과 본사 및 지사의 영업 컨설팅, 정기적인 교육을 통한 정보공유 등으로 은퇴창업이나 여성창업 등 창업에 대한 두려움 없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에 적합하다”고 전했다. 

대리점 개설에 대한 정보는 대표전화 또는 가까운 대리점을 방문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