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행사장·축제에 특화된 슬기로운 방역생활 ‘이벤트스루’ 시스템 주목

2020-08-10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은 코로나19로 인해 현재까지도 여러 행사가 제한되고 있다. 박람회나 행사, 축제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은 현재 제한되거나 철저한 방역시스템 하에 진행되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완전 종식된 것은 아니기에 주최 측 입장에서도 참여하는 이들 입장에서도 불안감을 완전하게 떨쳐낼 수는 없다.

이러한 상황에서 행사장 전문 방역시스템 기업인 ‘슬기로운 방역생활’은 주최 측과 참여자 모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이벤트스루’를 개발, 여러 행사장과 축제에 선보이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K-방역 시스템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이벤트스루’는 박람회와 행사장, 축제와 같이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특화된 방역시스템으로 행사장 출입게이트형식이다. 방역전문가가 입구에서 철저한 매뉴얼을 이용해 출입관리를 하는 ‘이벤트스루’는 행사장을 입장하는 이들이 안심하고 입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방식은 행사장 출입게이트를 통과하면 신체전체소독시스템과 발소독시스템, 비대면체온측정기능, 손소독키트를 비롯해 출입자 얼굴저장기능까지 더해져 체온관리와 소독이 모두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벤트스루’는 그간 다양한 행사장에 도입되어왔다. 지난 2020부산필름푸드페스타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를 비롯해 서울 코엑스의 가맥스2020, 상주상무프로축구단, 경북봉화은어축제에 도입되어 성공적인 방역을 선보였으며, 다가오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부산국제화랑아트페어, 제15회 부산세계시민축제, 부산도시재생박람회, 피란수도야행, 울산항 항만안전 컨퍼런스 등 대형 행사에도 역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장 전문방역시스템을 갖춘 슬기로운 방역생활 관계자는 “전국에 개최되는 행사장이 보다 안전한 방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방역생활의 ‘이벤트스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국 대리점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