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재수학원 잇올 스파르타, 대치동 입시컨설팅 전문 ‘잇올 랩’ 오픈
“3만여 입시데이터 분석, 정밀 맞춤형 컨설팅 선보일 것”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프리미엄 독학재수학원 잇올 스파르타(대표 백태규)가 대치동 입시컨설팅 전문연구소인 ‘잇올 LAB’을 오는 29일 정식 런칭하며 본격적인 입시컨설팅에 나선다고 24일 전했다.
잇올 랩은 지난 8년 간 축적한 3만여 건의 입시 데이터를 활용한 입시 컨설팅과 1:1 학생 맞춤 케어 상담을 진행하며, 진정성을 갖춘 입시 전문가 집단으로 잇올 스파르타를 거쳐간 수험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잇올 랩 이상목 소장은 “변화하는 입시에 대한 맞춤 가이드를 제시, 학생부 종합전형, 내신관리 전략과 실행에 대한 분석을 기본으로 잇올 랩만의 노하우를 더해 토탈 입시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전공과 연계되는 진로 상담 및 진로 적성 진단 검사도 진행하며 입시전략 컨설팅을 기본으로 수 시 지원 및 정시 지원 컨설팅과 논술 첨삭 컨설팅을 진행한다.
특히 잇올 스파르타 전국 50여개 센터에 계절별 입시콘서트를 개최해 학생들과 직접 1:1 상담을 진행했으며, 지난 6월 평가원 모의고사 이후 잇올 스파르타 재원생 5천여 명을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성공적으로 대입 전략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입시 상담 서비스 ‘여름 입시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한 바 있다.
잇올 랩 연구원들은 “학생들에게 카톡 채널이나 이메일로 문의를 받고 상담을 하지만 직접 만나면서 학생의 실질적인 고민을 직접 듣고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것이 제일 뿌듯하다”고 전했다. 입시콘서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고퀄리티의 입시 컨설팅이라면서 만족한다”, “이런 입시콘서트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는 후기 글이 많았다.
또한 지난 20일, 제2회 잇올 승강심사인 일명 ‘잇올 빌보드’(5월 잇올 공식모의고사와 6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환산한 점수를 기준) 인문계와 자연계 50명을 각각 발표했다. 잇올 랩에 따르면, 인문계 빌보드 커트라인은 정기기준 연고대 합격, 자연계 빌보드 커트라인은 정시기준 지방 의대를 합격할 수 있는 성적이다.
이외에도 잇올 랩에서는 이번 론칭을 맞아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면접 컨설팅 프로그램도 새롭게 선보였다. 면접 컨설팅은 면접 모의 테스트를 통해 실전 경험을 함양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잇올 랩 관계자는 “대치 본원은 앞으로 입시 컨설팅뿐만 아니라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수학, 과탐2 스터디 지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며, “앞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학사 일정 변경 및 대학 간 입시 정책 차이로 혼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해소에 도움이 되고,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잇올 랩이 특별 관리하는 ‘올키’ 반에 대한 관심도 높다. 올키의 선발 기준은 수능 성적우수생과 명문대 재원생, 내신성적이 우수한 학생이다. 올키에 선발이 되면 수강료 면제 및 잇올 랩의 연구원들의 밀착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잇올 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잇올 스파르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유투브 채널 ‘잇올 스파르타’, 카카오채널 ‘잇올 스파르타 입시전략연구소’에서도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