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내곡 에듀카운티, 뛰어난 입지조건 자랑하는 신도시급 아파트

2020-06-15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창원시는 민간투자사업으로 약 2,0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북면 지개 교차로에서 동읍 남산 교차로를 잇는 도로의 완공을 2021년 7월로 예정하고 있다. 해당 도로는 창원시 주요 외곽도로로 추진되며 현대산업개발(주) 외 4개사가 함께 출자 설립하여 진행한다.

도로 개통 시 북면 일대에서 창원 중심부로 약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성산구, 장유, 진영 등 인근 지역주민의 창원 유입을 촉진하며 도심의 균형 있는 발전과 교통량이 분산되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북면 일대의 부동산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며 뛰어난 입지조건을 자랑하는 창원아파트 내곡 ‘에듀카운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에듀카운티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내곡리 일원에 연면적 397,807㎡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까지로 지어지는 아파트다. 1차 총 3,055세대를 공급하며 63㎡ 2,057세대, 75㎡ 706세대, 84㎡ 292세대로 가장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다.

내곡 에듀카운티는 아파트 주변의 녹지시설로 자연 친화적이며 첨단 광촉매 기술을 적용해 세균과 미세먼지, 바이러스를 저감 시키는 획기적인 아파트다. 더불어 해당 지역의 중심상업지구와 가장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편의시설을 보장하며 여유로운 문화생활과 레저활동까지 누리는 자유로운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다.

창원아파트 에듀카운티는 자녀 교육에 특화된 아파트다. 입주민 자녀에게는 단지 내 강남 대치동 시스템을 적용한 대규모 명품 교육시설 에듀센터에서 2년간 고려대학교 EIE 영어수업과 올림피아드 수학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와 기간 종료 후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자녀의 입시컨설팅, 진로상담 등 최상의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그동안 자녀 교육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었던 학부모의 근심을 덜어준다. 에듀카운티 인근엔 초·중·고등학교 총 8곳까지 예정되어 있어 공교육과 사교육이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게 되며 자녀들은 도보로 걸어서 등하교할 수 있다.

에듀카운티 주변으로 마금산 온천을 개발하고 있어 예정대로 진행되면 많은 관광객으로 새로운 상권이 생겨나며 해당 지역이 더욱 활성화되고 교육과 문화, 휴양 시설까지 모두 갖춘 새로운 도시로 발돋움할 것으로 보인다. 내곡 에듀카운티 주택홍보관은 창원시 성산구 중앙대로 인근, 롯데백화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