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뷰티아카데미 운영 본사 (주) 워너비코퍼레이션, 상생경영실천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착한프렌차이즈 선정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미용학원 워너비뷰티아카데미의 직영센터 운영 및 가맹센터의 가맹본사를 운영하는 (주)워너비코퍼레이션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프렌차이즈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선정하는 ‘착한프랜차이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으로 어려운 가맹점을 적극 지원, 위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가맹본사에게 수여하는 인증서이다. 전국 54,175개 가맹본사 가운데 114개(2929년 4월 9일 기준)만이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주)워너비코퍼레이션는 코로나19 감염병이 국내 유입된 1월부터 본사 및 전국 센터 전 직원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직원 발열 체크 등을 의무화 하였고 방역 기를 사용하여 자체 방역을 한층 강화하는 등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또한 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 위치한 센터에 손 세정제 무상지원과 고용안정을 위한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하고 조기 극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주)워너비코퍼레이션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서 인증하는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고 고통은 나누고 성공의 기쁨은 두 배가 될 수 있는 상생경영을 하는 가맹본사라는 것을 입증한 것이다.
(주)워너비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예기치 못한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모두가 힘들어진 상황에서 가맹센터와의 상생을 위해, 실제로 가맹센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을 항상 구상하고 있다.”며 “국가적 위기상황에 슬기롭게 대응하고 가맹본사의 역할과 책임을 다해 코로나19 이전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 라고 힘주어 이야기 하였다.
착한프랜차이즈로 인증 받은 ㈜워너비코퍼레이션(대표이사 김현석)이 운영하고 있는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메이크업, 헤어미용, 네일아트, 피부미용 전문 미용학원 브랜드다. 미용 국가자격증 및 취업•창업 교육에 특화된 미용 교육기관으로 메이크업, 네일아트, 헤어,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과목 등을 평일, 주말에 운영하고 있다.또한, 세계 3대 미인대회라 일컫는 미스월드, 미스유니버스, 미스 수프라내셔널의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미스퀸코리아, SBS가 주최하는 2019슈퍼모델선발대회의 헤어, 메이크업을 전담하는 등 다양한 실무 활동을 겸하고 있는 실력 파 교육기관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렇듯 미디어와 대형 프로모션 등의 기회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경험을 제공 하고 있다.
워너비뷰티아카데미는 플래그쉽 일산센터를(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를 시작으로 고양, 파주, 김포 지역의 많은 예비 아티스트를 배출하고 있으며, 노원센터(노원구 상계동)와 대구센터(대구광역시 동성로)를 연이어 오픈하며 미용 교육을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부산, 광주, 대전, 충주, 원주 등을 오픈 할 예정이다. 커리큘럼, 교보재, 수강료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