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카시아’ 24개의 몸캠피씽 솔루션으로 유포경로 차단

2020-06-01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스마트폰은 출시된 이래로 기기의 성능과 이용환경들이 지속적으로 발전해왔다.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고 인터넷 서핑, 물품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업무나 생활의 효율성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켰다.

스마트폰은 절대 다수의 사람들이 현대인의 필수품이라고 평가를 내리고 있지만 우리에게 새로운 위협도 가져다 줬기 때문에 긍정적인 영향만을 미쳤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용자들을 노리는 각종 범죄들이 생겨났기 때문이며, 지금까지도 많은 범죄들이 생겨나고 있다.

몸캠피싱이라는 수법이 대표적인데, 피해자의 숫자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몸캠피싱 진행방식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실시한 뒤 피해자의 신체 특정 부분이나 알몸 등이 드러나도록 유도해 과정들이 담긴 영상을 녹화한다. 특정한 파일들로 피해자의 스마트폰을 감염시켜 개인정보들도 확보한다.

만약 몸캠피싱에 당해 피해를 입었다면 신속하게 대응을 준비해야 동영상유포협박 및 영통사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전문적인 기술력을 통해 개발한 솔루션들로 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2014년 이후로 진화하는 범죄에 대항하기 위해 꾸준하게 솔루션 개발에 몰두한 결과 현재 24가지의 솔루션을 보유했다. 보유한 기술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으며, 가해자가 협박에 사용하는 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들을 모두 파악해 차단하고 있다.

위협요소들을 차단하는 작업을 완료한 이후에도 무료 모니터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향후 유출시도가 진행됐을 때도 모두 차단을 시키고 있으며, 피해자의 불안을 해소시키고 있다. 피해자들의 사건접수나 문의사항도 24시간 내내 연중무휴로 가능하며,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지금까지도 몸캠피씽은 매년마다 피해자의 숫자가 늘어나며, 기승을 부리고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라며 “만약 피해를 입었을 때 해결하기 위해선 업체의 기술력이 중요한 사안으로 만약 업체를 잘못 선정하면 시간만 허비할 수 있어 반드시 신중하게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