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조류생태과학관 관상조류 및 양서·파충류 특별기획전시

2016-04-18     김옥경 차장

[시사매거진]의왕시 조류생태과학관이 레일바이크 개장과 철도축제를 맞이해 과학관을 찾는 관람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관상조류 및 양서·파충류 특별기획 전시’를 마련했다.

오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19일간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핀치류 4종과 보아뱀, 팩맨프로그를 포함한 양서·파충류 27종 등 총 31종을 전시하며, 과학관 1층 버드카페와 2층 전시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을 찾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또한 의왕철도축제 개최기간인 5월 5일부터 7일까지 과학관 주차장에서는 살아있는 열대어를 잡아 만드는 ‘미니어항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레일바이크 탑승권 소지자에 한해 이달 20일부터 5월 8일까지 원두커피50%할인행사를 연다.

이외에도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조류탐조안내자의 도움으로 2층 전망대의 망원경을 통해 다양한 조류들을 관찰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에는 사전 예약신청자에 한해 학예사와 함께 직접 야외에서 왕송호수의 조류를 관찰하고 배울 수 있는 야외 조류탐조교실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의왕도시공사 관계자는 “따뜻한 봄날에 온가족이 함께 나들이 나와 레일바이크도 타고, 조류생태과학관에서 특별전시회도 보는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특별기획전시 및 과학관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조류생태과학관(031-8086-7490)으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