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

2016-04-15     이지원 기자

[시사매거진]15일부터 오는 6월 14일까지 2달간 2016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전을 갖는다고 병무청이 전했다.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공모는 사회복무요원의 모범 복무사례를 발굴해 국민에게 전파할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기 내용으로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임하는 각오, 복무 중 느낀 보람 또는 체험담 등이다.

체험수기 응모는 복무기관장을 거쳐 관할 지방병무청장에게 우편 또는 이메일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누리집 또는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최우수상 1편·우수상 2편·장려상 3편·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병무청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7월 말에 병무청 누리집에 공고되며, 휴대폰 문자메시지로도 개별 안내된다. 체험수기 수상작은 9월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로 발간될 예정이다.

병무청 관계자는 “사회복무요원들의 아름다운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돼 사회복무요원들의 자긍심이 높아지고, 국민들이 사회복무요원들의 역할과 노력을 제대로 이해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