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생활보호·범죄예방 수호천사 ‘문자링’ 패러다임 예고

내 번호 노출 없이 연락받는 주차번호판 ‘문자링’ 서비스

2008-11-13     신혜영 기자

이 같은 사회적 상황 속에서 지난 2003년부터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꾸준한 사업을 진행하며 이미 자영업자를 위한 모바일 고객관리시스템인 헬프피알로 입지를 구축해온 (주)공일공소프트(송순철 대표)가 휴대전화 번호의 대안 모델로 수호천사 ‘문자링’(www.munjaring.com)시스템을 개발, 지난 6월부터 상용화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휴대전화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수호천사 ‘문자링’시스템이 지난 6월부터 상용, 월 사용료 400원이면 휴대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범죄 예방 수호천사 문자링으로 아무런 불편 없이 해결할 수 있다.

“범죄에 노출되어 있는 휴대전화번호 이제 내려라” 
‘문자링’은 휴대전화 번호를 대신하여 문자메시지만 전문적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전용화 된 전화번호를 말하는 것으로 개인의 중요한 정보 즉, 휴대전화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연락을 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문자링은 발신자가 문자를 보낼 때, 문장쓰기에 아무런 글을 입력하지 않아도 수신자에게는 ‘차 빼주세요’란 내용이 수신된다. 특히 문자로 호출하면 미미한 신호로 인하여 급박한 차량이동 호출에 신속히 대처하지 못하리라는 편견을 깨고, (주)공일공소프트에서는 문자만 보내면 문자 수신과 함께 운전자가 전화를 받을 때까지 벨 신호가 울려 100% 호출이라는 완벽한 호출을 구현했다. 이로써 운전자들이 휴대전화번호를 노출하지 않고도 범죄 예방 수호천사 문자링으로 아무런 불편 없이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1,600만 대의 자동차에 필연적으로 노출 되었던 휴대전화 번호를 완전히 사라지게 함으로써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된 범죄나, 협박성, 폭력성, 보이스피싱 같은 범죄의 피해자가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송순철 대표는 “이 문자링은 그동안 범죄자들이 여성운전자나 돈 많은 사람들을 범죄의 표적으로 삼아 쉽게 자동차에서 휴대번호를 취득하여 범행에 악용했으나 문자링은 휴대번호가 노출되지 않아 유사범죄로부터 완벽하게 해방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 지난 2003년부터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꾸준한 사업을 진행하며 수호천사 ‘문자링’시스템을 개발한 (주)공일공소프트 송순철 대표(우)와 총판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서원디지털프린팅 이석용 대표(좌).
사생활보호번호, 네티즌에게도 필수
문자링은 주?정차 전용으로 출시하고 있으나, 문자링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사생활보호번호’로 선택하면 휴대전화 번호를 대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연락번호로 사용할 수 있다. 일명 ‘세컨드 번호’라 불리는 이 새로운 전화번호는 번호 선택이 자유로워 고유번호로 쓸 수도 있고 임시번호로 쓸 수도 있으며 여러 개를 한꺼번에 쓸 수도 있어 고객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휴대전화번호의 노출 없이 연락을 받고 싶을 때, 집이나 사무실에서 휴대폰 번호 외의 긴급연락처로 활용, 명함 등에 24시간 비상연락망으로 활용(휴대전화로 연락이 되지 않을 때), 배달업소에서 문자로 주문받기를 원할 때, 기타 휴대전화번호 노출이 꺼려지는 상황발생 시 연락처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이용자들의 미니홈피, 블로그, 카페, 물물교환 사이트, 게임머니거래 사이트, 소개팅 사이트 등에 휴대전화번호 난발이 갖가지 후유증을 낳고 있어 휴대전화번호를 대신하여 문자를 받아주는 개인비서 겸 범죄예방 수호천사 문자링 탄생이 인터넷 업계는 물론 휴대전화를 사용 중인 4,200만 모티즌들에게 새로운 페러다임을 예고하고 있다.

대리점 수익 서비스 요금의 62.5%, 365일 광고효과
(주)공일공소프트는 문자링 월 사용료를 400원으로 저렴하게 책정, 오프라인에서 문자링을 최초로 접하면 2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문자링 이벤트를 통해 문자링의 빠른 대중화를 꾀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문자링의 총판 및 사업자모집 준비에 부주한 (주)공일공소프트는 현재 전국을 권역별로 나누어 총판과 대리점사업자를 모집하고 있다. 대리점사업자의 주요 대상은 범죄예방 수호천사 문자링 주차번호판을 판촉물로 활용할 스폰서인 주유소, 자동차 딜러, 카센터, 대리운전, 보험설계사, 중대형 식당 등 그 범위가 무궁무진하다. 매월 서비스 요금이 차곡차곡 대리점의 수익으로 쌓이게 되는 유통구조로, 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문자링 주차번호판의 경우 전면에 주관사 로고를 삽입하고, 배면에는 주관사 이미지 광고 삽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타 판촉물 대비 365배의 광고효과가 발생한다는 게 송순철 대표의 설명. 또한 문자링 협찬메시지관리를 통해 년간 수 천만 건의 합법적 문자메시지를 고객들에게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 각 지점별로 관리자 페이지에서 수시로 협찬멘트 수정도 가능하다. 이처럼 지속적인 노출로 비용대비 최고의 광고효과를 볼 수 있는 문자링 주차번호판은 비용절감은 물론, 기타 이벤트나 공지사항 등 홍보시간 및 비용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어 판촉물로 활용할 스폰서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고객관리 및 이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수많은 피해사례가 보도되고 지금도 어김없이 노출되어 있는 휴대번호로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는 상황에서, 수호천사 ‘문자링’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급되어 모든 사람들이 휴대번호 노출로 인한 범죄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