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처럼 두피관리하자” 탈모가 걱정이라면, 테라피션 기능성 두피케어샴푸로 홈케어

2020-01-21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얼굴 피부 타입을 물어보면 즉각적으로 대답을 하지만, 두피 타입을 물어보면 대답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두피스케일링이 필요한 정도의 두피 손상이나 트러블이 있기 전까지는 두피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는 이들이 적기 때문이다.

하지만 두피 역시 피부이기 때문에 건조한 공기와 차가운 바람 등 환경에 의해 자극을 받는다. 특히 겨울철 날씨는 두피와 모발의 영양 공급을 방해하는데, 극심한 일교차로 인해 두피의 유수분밸런스를 무너뜨리고 혈관이 수축되어 영양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두피 피부염이나 두피에뾰루지, 머리가려움, 소위 두피각질이라 불리는 비듬 등의 트러블을 겪는 이들이라면 두피케어에 신경 써야 한다. 자칫하다가는 여자탈모 및 남자탈모, 지루성두피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기능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두피 트러블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 지성두피라면 두피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지 조절에 도움이 되는 지루성두피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반대로 건성두피라면 피지 분비가 원활하지 않아 머리각질이 생기므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건성두피샴푸를 사용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테라피션 ‘센서티브 수딩 헤어로스 솔루션 두피샴푸’는 각질, 두피비듬, 두피피지 등 노폐물의 깨끗한 클렌징을 돕는 두피케어제품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ITF트리콜로지스트 연맹과 함께 두피 본질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민간 건성 두피 타입에 최적화된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천연두피샴푸로 개발했다.

테라피션 두피에좋은샴푸는 EWG 그린 등급의 45가지 식물성추출물 함유로 두피에 부드럽게 작용해 민감하고 건조한두피는 물론 여성탈모, 산후탈모, 임산부탈모샴푸로도 사용할 수 있는 천연샴푸다. 또한 두피에 자극이 되는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실리콘, 인공색소 등 논란 성분을 배제해 안전성을 높혔다.

뿐만 아니라 테라피션 여성탈모샴푸는 식품 의약 안전처의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허가를 받았다. 또한, PH5.5의 약산성샴푸로 두피의 유수분밸런스를 조절해주고 보습막을 그대로 유지시켜 건강한 모발이 자라도록 관리해 두피 진정은 물론 정수리냄새제거, 머리비듬없애는법 등에 도움을 준다.

모든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한 헤어컨디셔너는 자연유래성분 98%를 함유해 두피와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고, 마지막 2%까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유효 성분과 신선도 유지를 위한 원료를 처방했다. 그 외에도 저자극, 고영양의 45가지 식물성추출물이 자극 받은 두피를 케어하고 힘없는 모발을 보호해 머리카락굵어지는법, 머리숱많아지는법으르 활용하는 이들이 많다.

헤어미스트 타입의 헤어토닉은 즉각적인 두피 진정으로 두피열내리는법으로 많이 사용된다. 내용물이 소량 묻더라도 뭉침과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를 선사해 두피냄새제거는 물론 두피건조, 비듬제거 등 모발 볼륨까지 챙길 수 있는 두피쿨링스프레이 제품이다.

더불어 평소 외출할 때 모자를 착용하거나 집에 돌아오면 바로 머리를 감아 미세먼지를 씻어내는 것이 좋다. 두피 모공 주변 각질이 쌓이고 피지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두피건조증, 머리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머리를 감을 때에는 살짝 두드리며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두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한편 테라피션은 4년 연속 국제 우수 품질 인증서를 획득한 브랜드로, 2014년부터 4년간 8관왕에 이어 2019년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뷰티 브랜드 대상, 소비자만족도 1위, 브랜드만족도 1위를 수상하며 총 12관왕을 석권했다. 아울러 온누리온라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티몬 등 온라인과 현대면세점 무역센터점,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시코르에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에도 힘쓰고 있다.

덧붙여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1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비듬샴푸, 임산부샴푸, 여자탈모샴푸, 지루성두피염샴푸 등 전 품목이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