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아파트 ‘범어역 라클라쎄’, 2차 조합원 모집…프리미엄 교통·입지 눈길

2020-01-07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지난해 12월 1차 조합원 모집을 성황리에 마감한 (가칭)범어지역주택조합 ‘범어역 라클라쎄’가 추가 모집을 원하는 예비입주자들의 문의가 이어진 가운데 1월 3일 2차 조합원 모집 소식을 알려 신청 속도에 불이 붙었다.

쾌적한 주거환경과 함께 우수한 교통 프리미엄까지 갖춘 라클라쎄는 오픈 약 2주 만에 1차 모집이 마감되어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2차 조합원 모집 또한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해당 대구아파트가 들어설 일대는 도심 속 자연과 함께하는 에코라이프가 가능한 훌륭한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인근에 명문 학군까지 모여 있다.

라클라쎄는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아파트 10개 동, 전용면적 59㎡ A~C 타입, 전용면적 84㎡ 타입 등 총 861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59A㎡ 235세대, 59B㎡ 168세대, 59C㎡ 28세대, 84㎡ 430세대로 실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주차 대수는 총 1,141대(법정 877대)이다.

단지 내에는 세대 환기 시스템이 적용되며, 셀프세차장과 전기차 충전 스테이션, 주차유도 시스템, 경관 조명 LED가 적용된다. 특히 세대 환기 시스템은 헤파필터와 급기 연동 후드를 이용해 미세먼지 해결에 도움이 되는 차세대 환기 시스템으로 준비된다.

범어역 라클라쎄는 2호선 범어역(200m)과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350m)이 도보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더블역세권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KTX/SRT 동대구역이 인접해 있다. 자차를 이용해 대구 전역 및 인근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도로·철도교통을 통한 주변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단지에서 동도초·병설유치원과 범어어린이집이 가까운 도보거리에 있고, 단지 바로 앞에 대구여고가 자리 잡고 있다. 이외에도 동도중, 대구동중, 경신고, 정화여고 등의 학교가 밀집돼 있어 명품 학군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수성구청, 동대구 세무서 등 관공서와 경북대병원, 시립도서관 등의 기본적인 생활 편의시설들로 빠르게 이동 가능하며, 하나로마트, 이마트 등 대형마트도 인접해 있다. 범어공원, 야시골공원 등이 가까워 산책 및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적 생활이 가능하다.

라클라쎄는 일정 자격을 갖춘 조합원의 경우, 청약통장이 불필요하며 재개발, 재건축과 같은 정비 사업과는 달리 임대주택의 의무 비율이 없고 절차가 간소해 정비 사업보다 빠르게 진행되며 일반 아파트보다 시세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주택홍보관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에 운영 중이며, 범어역아파트 라클라쎄의 2차 조합원 모집 등 정보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