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신 즐기는 홍삼음료, ‘홍삼이지’ 관심

2020-01-06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최근 만성 피로를 느끼거나 심한 일교차로 인해 감기에 걸리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 즙이나 홍삼 액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건강을 생각하지 않은 간식종류나 카페인 함량이 높은 커피 대신 건강즙으로 대체하는 젊은 층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홍삼 제품을 홍삼근만 대량으로 함유하고 미삼은 소량 함유한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 전문가들은 중소기업 제품이라도 홍삼 농축액 함량이 높고, 홍삼 특유의 기능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을 눈여겨보고 구매하라고 조언한다. 

‘홍삼이지‘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개선하고자 다른 첨가물은 넣지 않고 국내산 6년근 홍미삼만을 사용하여 제품에 품질을 더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홍삼에 대한 관심이 중장년층에서 20, 30대 젊은 층으로까지 확대되면서 홍삼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는 지금, 이에 맞게 ‘홍삼이지‘에서는 커피를 대신해 홍삼음료를 더욱 가까이하자는 취지로 카페에서도 커피 대신 홍삼음료를 주문 할 수 있도록 영역을 넓히고 있다. 

‘홍삼이지‘의 관계자는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면서도 쉽게 즐길 수 있고 힘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국민 홍삼을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제품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나 인스타그램을 통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상품 구매 시 직접 제작한 보틀도 함께 들어있어 선물로도 좋으며, 해당 스마트 스토어 팜에서 구매 및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