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 1월 창업지원으로 안정적인 빨래방창업 기대

2020-01-02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가 1월 창업지원 및 확실한 사후관리로 안정적인 빨래방창업 운영을 지원한다.

워시프렌즈는 오픈 전 상권분석부터 오픈 과정에서 진행되는 설비, 인테리어, 오픈 직전 시운전과 운영 메뉴얼과 함께 점주교육을 진행한다. 이는 오픈 후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절차다.

오픈 후 월말 물류지원센터에서 정기적인 점주교육을 진행하는 등 본사는 체계적인 점주교육과 운영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본사의 지원은 점주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참석한 점주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한다. 사후관리에는 A/S 관련 사항과 마케팅홍보 부분 등이 있으며, 이에 대해 생소한 점주에게는 운영 시 애로사항해결, 홍보효과로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워시프렌즈는 네이버카페를 운영하여 점주들과의 소통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해당 네이버 카페에서는 문의사항 및 점주의 노하우, 본사의 노하우, 매월 점주이벤트 점주기술교육일정, 빨래방창업 정보 등을 담고 있다.

해당 카페에서는 본사의 점주 뿐 아니라 빨래방창업을 고려하는 예비창업자들도 자연스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실제 셀프빨래방을 운영하는 현직점주들에게 궁금한 점을 피드백 받을 수 있다.

워시프렌즈 관련 빨래방창업 문의 또는 자세한 빨래방창업비용 문의는 해당업체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세부적인 상담을 위해서 예비창업자는 본사 방문 상담 또는 상담자 편의를 위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는 외부 미팅도 가능하다.

한편, 워시프렌즈는 1월 창업지원 프로모션 진행과 더불어 코엑스창업박람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