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스테이, 호텔업 트렌드 이끌 신규 컨셉 공개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세계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여성의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고려하는 ‘쉬코노미’가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주택 및 가구 구매, 휴가지 결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이 구매 결정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 이처럼 사회적인 소비 트렌드가 ‘여성’에게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루어내기 위해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숙박업도 예외는 아니다. 초기 기획 단계부터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여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는 중소형 프렌차이즈 호텔 낭만스테이다.
낭만스테이는 시설업과 외식사업 등 다양한 업종에서 20년 동안 600개 이상의 공간을 시공한 연혁을 자랑하고 있는 기업으로 전문성은 물론이고 입점 후 지역 내에서 업종을 가리지 않고 매출 1등을 차지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시스템도 보유하고 있어 더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다.
특히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여성디자이너로 구성된 인테리어 설계팀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비품, 시설, 소품에도 여성의 시각과 감성을 녹여 내어 설계를 진행하였다. 이는 여성이 숙박업 선택에도 많은 구매결정권을 행사하고 있다는 세계적인 소비 트렌드인 ‘쉬코노미’를 반영하였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다.
낭만스테이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인테리어 컨셉은 여성들의 감성에 맞추어 디자인된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Cozy, 파스텔 톤의 컬러 감을 바탕으로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Alice, 고급스럽고 우아한 프리미엄 컨셉의 Posh까지 총 3가지. 여기에 추가적으로 새로운 컨셉인 Romantic을 공개했다.
영국 황실을 모티브로 한 Romantic 컨셉은 우아하고 화려함이 특징이며 화려한 샹들리에와 엘레강스한 가구들로 포인트를 삼았다. 로비는 맑고 깨끗한 화이트를 바탕으로 했다면 객실 내부는 블랙과 레드를 바탕으로 우아함을 더했다. 낭만스테이 관계자는 "황실에서의 하룻밤이라는 로망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의 감성을 채워주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에 출시된 고품격 인테리어 컨셉을 통해 소비자들은 이전 중소형 호텔업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철저한 가맹점 관리 이외에도 객실당 목표로 하는 매출 이상이 나올 수 있도록 관리와 케어를 해주며, 가맹비나 물류보증금, 교육비를 면제하고 있어 호텔업을 고려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계적인 소비 트렌드인 ‘쉬코노미’를 반영하여 호텔업을 운영하고 있는 낭만스테이의 인테리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