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 막바지 조합원 모집

전새대 남향 배치 중소형 단지로 실거주 수요자 관심 높아

2020-01-02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동원개발이 시공예정인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가 들어서는 부산 남구 문현동은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지역으로, 도시환경 정비 사업을 통한 주거 및 업무타운 구성, 남구 대규모 주거혁신도시 조성 및 도로확장 계획 등을 통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는 남구 문현동 지하철 지게골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들어선다. 지하철 초역세권에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부산 주요지역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며, 지하철 이용시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까지 1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다. 문현교차로, 수정터널, 동서고가로를 통하는 남구 교통네트워크의 중심으로 최적의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지게골역 동원로얄듀크'는 최근 소규모 가구의 꾸준한 증가로 이들이 선호하는 59㎡, 65㎡면적의 중소형 평형대 총 344세대(예정)로 공급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바다조망을 갖춘 지하 4층~지상29층 규모로 1층 필로티 구조로 개방감을 강조한 실속형 프리미엄 아파트로 공급 될 전망이다.

단지 내 입주민 편의시설로는 휘트니스 클럽, 실내골프장, 도서관, 어린이 집과 실버룸 등 각종 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의 생활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쇼핑센터들과 대형영화관, 부산시민회관 등 인접해 있으며, 부산 명문학군으로 알려져 있는 연포초, 문현초, 대연고, 동천고, 중앙고, 문현여고, 예문여고를 비롯해 부경대, 경성대, 동명대 등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한층 더했다.

'주택공동구매'로 진행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지개골역 동원로얄듀크는 중간 시행사를 거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전매제한이 없으며, 주택 청약통장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고, 계약금 1000만원 정액재로 운영되고 있어 실요자와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