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 맛집 가볼만한곳 ‘대영유통’, 품질 우수한 게찜 망년회·연말 외식메뉴 제공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들뜬 분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평소보다 조금은 더 특별한 메뉴 그리고 색다른 곳에서 한 해를 마무리해 보고자 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망년회, 송년회, 신년회 등 모임마다 부르는 이름도 다르고 성격이나 구성도 다르지만 공통점이 있다면 모두들 저마다 소중한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는 점일 것이다.
좋은 자리에는 모름지기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다고 생각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맛사랑에 제격이면서 이색적인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로는 강원도 강릉을 추천한다.
오죽헌, 선교장 등의 오래된 한옥이 많아 가장 한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면서도 조금만 발길을 돌리면 커피거리, 대관령 양떼목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하면서도 이색적인 볼거리와 강릉 가볼만한곳들을 품은 도시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맛사랑을 충족시켜 보고자 하는 여행객들이라면 품질 좋은 대게와 갑각류 찜을 즐길 수 있는 주문진항으로 이동해 보는 것도 좋다. 항구도시 자체의 분위기도 좋은 볼거리이지만 이곳에는 KBS1 6시내고향 5837회, KBS2 2TV생생정보, KBS VJ 특공대, 채널A 서민갑부, KBS 아침마당, 채널 A 맛탐 한국 시즌2 등의 무수한 티비 프로에도 방영되었던 유명 주문진 맛집이 있다.
현지인들조차 줄을 서서 먹을 정도라는 주문진횟집 ‘대영유통’이 그 주인공인데 이곳은 독특하게 선주가 직접 조업하거나 직수입한 갑각류를 즉석에서 쪄주는 선주직판장 식당이다. 대형 갑각류 창고를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국의 주요 수산시장에 납품될 만큼 톡톡한 명성을 자랑하는 갑각류를 손님들이 1층 매장 앞 수족관에서 직접 골라 먹을 수도 있다.
불필요한 중간 유통과정이 없어 판매가는 저렴하지만 매우 싱싱한 상태를 고스란히 쪄 주는데 손질이 다 되어 등장하는 게찜들은 모듬회스끼, 게라면, 파전, 오징어순대, 미역국, 문어, 골뱅이, 새우, 단호박, 해초 등 잘 어울리는 13가지 스끼다시도 함께 차려진다. 메인 메뉴로는 대게도 인기지만 킹크랩, 랍스터, 홍게 등을 찜으로 주문할 수 있다.
워낙 인기가 많은 강릉 경포대 맛집이기 때문에 ‘대영유통’을 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네이버 예약 후 방문한다면 보다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5%의 결제금액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대영유통’에서의 한상차림이나 식사 모습 등을 SNS에 업로드 할 경우에도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