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빙 [쉼]온후, ‘라돈안전 인증’ 받아..“온 가족 안전하게 사용 가능해”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하이리빙 대표 건강용품인 [쉼]온후 전 상품([쉼]온후 EX분리, [쉼]온후 EX싱글, [쉼]온후 LX분리, [쉼]온후 LX싱글)이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라돈안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돈안전 인증 제도는 쾌적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 라돈안전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라돈안전 평가모델(RnS)을 토대로 해당 제품의 라돈 방출량 및 관리수준을 측정하고 평가하는 세계 최초의 인증제도다.
주거시설,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실내 공간의 라돈 방출량 농도를 측정하는 공간인증, 제품의 라돈 농도 및 관리수준을 평가하는 제품인증이 있으며, 국제기준보다 강화된 인증기준에 의거, 객관적으로 평가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인증으로 안전성과 품질을 입증 받은 [쉼]온후는 온열과 전위가 조합되어 근육통 완화에 효과, 효능을 인정받아 식약처 허가를 받은 개인용 조합자극기(의료기기 2등급)다.
[쉼]온후는 제품생산업체의 경영자 인식, 조직 및 자원 관리, 자재관리, 운영관리, 샘플 측정 등의 항목을 평가하는 제품인증을 획득했으며, 3개월 동안 가혹 테스트 및 현장실사, 품질 서류 심사 등 어려운 평가 기준을 통과하면서 안정성과 품질성을 인정받았다.
금번 라돈안전 인증과 관련해 하이리빙 측은 “온 가족이 사용하는 상품인 만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실천해 온 노력이 업계 최초로 라돈안전 인증을 획득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된 것 같다”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하이리빙 대표 건강용품 [쉼]온후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이리빙은 지난 12월 11일 유통업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제24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글로벌화·수출촉진 부문에서 산업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를 기념한 수상 기념 이벤트를 2020년 1월 2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하이리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