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수면제 리얼슬립, 불면증 해소 위한 감태 천연추출물 함유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불면의 계절이라고 불리는 겨울이다. 아무리 피곤하지만, 일정 시간 이상 누워있어도 쉽게 수면하지 못하고, 어렵게 잠에 빠졌어도 쉽게 깨는 등 수면의 질이 떨어져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해서 수면유도제나 병원에서 수면제를 처방받기도 하지만, 부작용이 걱정되기도 하고 처방받기도 어렵다. 가벼운 불면증에 수면제를 먹는 게 두려운 사람들도 있다.
그중에서도 휴럼 사이언스 리얼슬립이 감태추출물을 함유한 천연수면제로 눈길을 끌고 있다. 리얼슬립의 주원료인 감태추출물의 감태효능은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는 한국식품연구원에서 밝힌 바로 제주 청정지역에 서식하는 감태에서 소재를 찾아 수면 중 호흡 장애지수 감소, 잠든 후 각성 시간의 감소, 수면시간 및 수면 안정성의 증가 등의 효과를 발견했다. 또한, 감태추출물은 2015년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수면 개선 건강기능 식품으로 개별인정 받았다.
수면영양제 리얼슬립은 수면 질 개선 효과의 감태와 홍경천, 미강, 시계꽃 추출물 등 제주 R&D센터에서 선정한 10가지의 부원료로 배합되어 있다. 잠자기 1시간 전 물과 함께 1정을 섭취하면 된다.
리얼슬립 관계자는 “감태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다만 구매할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인지 확인하고, 감태추출물이 주원료라고 적힌 제품에 감태추출물의 유효성분인 디엑콜 함량이 30mg을 충족하는지 확인해봐야 한다. 또 주원료뿐 아니라 시너지 효과를 내는 부원료의 배합은 적절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휴럼은 제주에 R&D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 바이오 기업으로 중앙연구소와 기능성 소재연구소에서 분야별 깊이 있는 연구를 진행하며 우리 몸에 유익한 원료를 찾아내서 몸이 스스로 균형을 잡도록 돕는 제품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리얼슬립에 들어가는 감태는 해안에 밀려온 감태만을 수집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총 14단계의 까다로운 품질 검수를 거쳐 생산하고 있다. 성분뿐만 아니라 주원료, 부원료 모두 소비자들의 안전을 생각해서 제품을 생산하려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달 20일 한국식품연구원과 리얼슬립의 브랜드 휴럼은 ‘갈조류(감태) 추출물을 포함하는 수면 유도 및 개선용 조성물 기술이전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