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19-12-17     김광수 기자

[시사매거진/제주=김광수 기자]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문성희)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및 여성지도자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17일(화) 서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19년 하반기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 여성들의 감성소통을 통한 긍정과 소통의 리더십을 고취하고 여성단체협의회 발전 방향 모색과 각 단체 회원 간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1부 프로그램에서는 정지윤 강사를 초청하여「나로부터 비롯되는 행복한 변화」라는 주제로‘행복한 소통을 위한 감성지수 자가진단’‘EQ검사를 통한 나와 타인의 이해’의 내용을 가지고 단순 주입식의 기존 강의를 탈피하여 강사와 회원간의 대면교육을 통해 회원 상호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부에서는 올 한해 추진한 어린이교통안전프로젝트 「노란발자국」사업 추진 성과 보고회를 갖고 향후 여성단체활성화 사업 발굴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해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문성희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2019년 한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하반기 여성지도자 워크숍 개최함으로써 회원 상호간의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고 2020년에도 지역사회에서 여성지도자들의 중추적인 활동을 다짐하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