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드림, 다양한 영양소 함유된 크릴오일 캡슐 선봬

2019-12-04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크릴은 청정 남극해에 서식하며 새우와 비슷하게 생긴 동물성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먹이사슬 중 가장 아래 단계에 위치해 있어 환경호르몬 등의 오염에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은 어획 후 육지까지 오는 데에 수개월이 소요된다. 이에 어획 후 운반, 제조까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크릴의 위생 상태와 제품의 산패에 우려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대부분의 해외 선박은 어획 즉시 배 위에서 즉시 가공을 진행하는데, 이렇게 선상 가공을 진행할 경우 다른 어종이 혼합되거나 변질될 수 있는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하지만 국내 크릴 조업 선박은 직접 크릴을 어획한 후 즉시 냉동하는 방법을 채택해 크릴오일 제품을 만들어 낸다. 때문에 국내산 크릴오일 제품은 유통경로가 짧고 크릴이 건조되는 공정부터 캡슐로 완성되기까지 신선함이 유지됨은 물론 산패에 보다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다.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 확인해야 할 점에는 크릴오일 속 인지질, 아스타잔틴 등 영양소들의 밸런스이다. 인지질은 크릴오일의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영양소이며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관장한다. 인지질의 함량만을 가지고 크릴오일 제품의 품질을 판단해서는 안 된다. 또한 오일 추출 시 헥산을 사용하지 않고 식용 주정을 사용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네이처드림이 선보이고 있는 크릴오일 캡슐은 국내 제조공정을 거쳤으며, 합성이나 인공 과정 없이 우리가 평소 먹는 고순도 식용 주정을 통해 물리적인 방법을 거쳐 크릴 오일을 추출해 안정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2018, 2019년 소비자 만족 지수 1위를 수상하여 제품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편, 네이처드림 크릴오일 캡슐 제품은 네이처드림 공식 스토어팜과 올타몰에서 판매 중이며, 스토어팜에서는 3개 구매 시 1개 더, 6개 구매 시 2개를 더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