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19 하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 개최

지난 11월 16일(토), 23일(토) 2주간 걸쳐 걸매생태공원 축구장, 서귀포축구공원 축구장서 개최 초등 13교, 중등 9교 총 25팀 460명이 참가 기량을 펼쳐

2019-11-29     박승연 기자

[시사매거진/제주=박승연 기자]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2019 하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를 지난 11월 16일(토), 23일(토) 2주 간에 걸쳐 걸매생태공원 축구장, 서귀포축구공원 축구장에서 개최했다.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는 그동안 학생들이 학교에서 스포츠클럽에 가입하여 키워 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경쟁을 넘어 스포츠를 즐기면서 우정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하반기 대회에는 축구 단일 종목만 치러졌으며, 초등 13교, 중등 9교 총 25팀 460명이 참가하여 기량을 펼쳤다. 이번 대회는 경쟁과 순위에 연연하지 않고 스포츠를 즐기면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금, 은, 동메달이 아닌 화합상, 나눔상, 배려상 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입상 학교에 금메달을 수여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대회는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함양, 정당한 실력 발휘와 함께 ‘배려와 협력’의 가치를 실천하는 축제의 장이라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교스포츠클럽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