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빨래방 워시스토리, 최저임금 영향 적어 1인 운영 및 무인창업으로 적합해

2019-11-27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빨래방창업은 1인 및 무인 운영이 가능해 최저임금 부담이 적은데, 이러한 강점으로 신규사업자뿐만 아니라 기존사업자들의 업종변경 창업아이템으로도 인기가 높다.

셀프빨래방 워시스토리는 창업 시 해당업체의 다양한 장비라인업으로 초기비용 및 모델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빨래방을 운영하는 창업주들은 보통 직장을 다니면서 운영하거나, 전업주부들 같은 경우에는 육아와 함께 병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빨래방 운영이 이렇게 직장인 투잡, 주부창업 등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이유는 셀프 및 무인으로 운영이 가능한 업종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셀프빨래방의 장점으로 빨래방 운영을 진지하게 고민하는 주부 및 직장인들이 많은데 창업비용 부담 때문에 시작을 못하는 경우도 있다.

셀프빨래방 창업비용은 전문 업체에 따라서 조금씩 견적에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빨래방 유형에 따라서도 비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큰 비용이 부담스러운 예비창업자는 알뜰유형을 선택하여 소자본창업으로 오픈을 진행할 수도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스토리는 알뜰유형의 소자본창업부터 프리미엄 및 샵인샵 개념의 유형까지 다양하게 오픈을 진행하고 있다. 각 창업자들의 경제적인 상황 및 스타일에 맞는 유형과 견적 제시가 가능하다. 이러한 맞춤형 창업 상담 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오픈 후 점주의 만족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셀프빨래방 워시스토리는 오픈 후 사후관리를 중점으로 하여 전문성을 띄는 본사의 엔지니어가 직접 오픈 지점의 점주들을 위한 기술교육·운영교육을 진행해 본사와 지점의 기술 및 운영 퀄리티를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셀프빨래방 워시스토리의 본사 시스템은 지점의 운영에 있어서 직접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으며, 원활한 매장 운영으로 고객의 만족도 또한 높다.

한편, 워시스토리 빨래방창업은 대표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24시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