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정품인증 솔루션 공급 ‘세계일류상품’ 인증
2019-11-22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주식회사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정품인증 솔루션 공급으로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코트라가 주관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일류기업 육성을 목표로, 2001년부터 기술 혁신 역량을 지닌 기업과 제품을 대상으로 수여하고 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씨케이앤비의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는 현재 600여개의 국내외 브랜드에서 사용 중으로 이는 업계에서 최다 레퍼런스에 해당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워터마킹 기술로 가품(일명 짝퉁)의 추적 및 적발이 가능해 많은 수출기업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면서 “히든태그의 기술성 및 범용성을 인정받아 ‘세계일류상품’ 인증을 받은 만큼 더욱더 기술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는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수행기관으로 2021년까지 재선정돼 2017년부터 5년 연속 수출바우처 기업에 정품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씨케이앤비는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2018년도 수출바우처 정품인증 분야의 파워 수행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히든태그는 중국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기술평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정품인증 서비스로 최근 중국 질량관리검역검험총국 산하의 ‘중국위변조방지산업협회’에서 기술 재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