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진로적성전문가 이혜진 원장 유니스트 대학 진로 특강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 현재 20대 대학생에 가장 큰 고민은 취업이다. 동시에 취업과 동반하는 문제는 바로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일을 찾는 것이다.
취업과 함께 퇴사하거나 이직하거나 20대 퇴사률 이직률이 점점 높아지는 이유는 자신의 가치를 중요시 여기는 지금의 20대는 들은 더 이상 맞지 않는 일에 집중하기 보다 본인의 가치를 인정 받고 자신만의 적성에 맞는 일을 하기 원한다.
그에 따라 20대 진로 적성 전문가로 10년이상을 활동해온 이혜진 원장은 매달은 본인의 노하우를 공개하고 대학생들의 올바른 진로와 적성을 찾아가는 방법들에 대해서 마음을 담아 강의하기로 유명하다.
지난 15일에 울산 유니스트 학생들 대상으로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20대 진로’ 라는 주제로 이혜진 원장은 대학생 1학년부터 4학년까지 40여명의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였다.
본인 또한 진로 문제로 여러 가지 실패와 방황을 해본 선배이자 전문가로써의 이야기들은 대학생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고 특히 20대 성인이 되어서도 진로와적성에 뚜렷하게 고민해보지 않고 알지 못하는 그들에게 지금까지 컨설팅해온 1만명 이상의 친구들에게 적용해온 유용한 방법들까지 공개하여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0, 30대 성인진로적성 전문기관 아이엠컨설팅 이혜진 원장은 개인 컨설팅으로 만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을 만나는게 한계가 있다고 느껴왔기에 매년 한달에 1번씩 대학생 및 취준생들을 위한 진로특강을 요청 받아 진행해오고 있다.
개인 컨설팅을 통해 개개인을 변화시키는 것도 너무 좋은 일이지만 여러 가지 사유로 방문하지 못하는 친구들에게 더 많은 자신의 이야기와 진로와 적성을 찾는 올바른 방법들을 들려주고 싶어 특강을 다니는 것은 소명의식을 가지고 하는것이라 얘기했다.
단순한 취업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자신에게 맞는 직업 자신의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 일을 통해 성공과 행복에 많은 대학생들이 갈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