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받는 배후수요 확실한 초 역세권 상가 ‘남구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
[시사매거진=임지훈 기자]최근 역대 최저 수준의 금리로 인해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는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한 역세권 상가가 눈에 띈다. 지하철 역세권은 유동인구에 따른 상권이 발달하기에 최적의 입지일 뿐만 아니라 가격 하락이나 공실 위험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다.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는 돌고개역 초역세권 입지로 인해 역을 이용하는 수많은 고객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광역수요 확보에도 유리해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상권 활성화 가능성이 높아 상가 가치가 높다. 889세대의 대단지 아파트 입주민 고정 수요는 물론, 유동인구까지 흡수 가능 한 만능형 단지 내 상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상가 시장에서 1층 상가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노른자 상품으로 꼽히며, 이달 분양 예정인 남구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는 전호실 1층 대로변 대면 상가 배치로 보행로와 맞닿아 있으며 돌고개역 초 역세권 및 단지 앞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인근 대중교통 이용객을 포함 지나다니는 유동인구 흡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총 51실 공급 예정이며 광주 남구와 서구를 잇는 왕복 4차선 월산로와 왕복 6차선 경열로를 마주 보고 있어 가시성이 좋다. 이뿐만 아니라 인근 재개발 사업, 도시재생뉴딜 사업 등 미래가치 또한 높아 향후 추가적인 배후수요 까지 확보할 전망이며 A동 인접한 전남 최대 규모인 양동시장과 C동 인접한 먹거리 상권과의 연계성, 인근 주택재개발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미래가치 또한 풍족하게 지니고 있어 입주민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추천 업종으로는 단지 직접 배후수요와 대로변 대면 상가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 많은 업종이 입점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편의점, 뷰티숍, 분식, 제과점, 음식점, 카페, 안경숍 등의 다양한 업종이 예상된다.
한편, 11월 분양이 예정된 남구 반도유보라 단지 내 상가 홍보관은 사업지 맞은편 광주은행 3층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