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체육회 제4차 이사회 개최

2020년 민간체육회장 선출, 선거관리 규정 등 심의·의결

2019-10-30     오운석 기자

[시사매거진/전북=오운석 기자] 군산시체육회는 30일 군산체력인증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제4차 이사회와 대의원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군산시체육회장(시장 강임준)을 비롯한 임원 및 이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주요 내용은 임원 변동사항 보고, 오는 2020년 민간 체육회장 선거관리규정 제정안과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안 심의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회장선거관리규정은 대한체육회 및 전라북도체육회로부터 시달 된 표준안을 군산시 실정에 맞게 제정해 제안했으며,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으로 법률 및 체육 관련 전문가로 7명의 위원 위촉안을 제안했다.

또한, 같은 날 군산시체육회는 소속 39개 가맹단체 대의원 총회를 열어 체육회장 선거 관련 그간 추진사항을 보고했으며, 이사회에서 통과한 선거 관련 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체육회에서는 이번에 의결 된 회장선거관리규정을 전라북도체육회로부터 승인을 득한 후, 선거관리위원회가 구성되면 본격적인 선거준비에 돌입하게 되며, 선거 세부 추진일정을 정하게 된다.

군산시체육회장은 "이번 이사회와 대의원 총회를 통해 선거 관련 제반 규정이 정해졌으므로, 체육회에서는 선거관리위원회 선거 준비 및 관리, 계도, 홍보 등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여야할 것이며, 공정하고 차질 없는 선거가 치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