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창건축자재백화점/박인화 대표
2008-03-21 취재_주혜란 기자
3월이면 봄의 따듯하고 아늑한 기운을 집안에서도 느껴보고자 실내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은 기분이 든다. 이에 생활공간에 변화를 주고자 전문 업체에 공사를 맡기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21세기, 주거공간이 디자인화 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최고의 생활공간을 마련해주는 기업이 있어 주목되고 있다.
소비자의 욕구를 100% 만족
1982년 11월 15일 오픈한 운창건축자재백화점(www.woonchang.co.kr)은 실내인테리어에 있어서 27년째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기업이다. 대전지역 내 250평이라는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현재 용두동과 탄방동에 위치하고 있다.
일반 리모델링 업체와는 달리 운창건축자재백화점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선택하여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대형 매장 두 곳에 자재 일체를 구비해두고 있으며 오직 정품만을 고집한다. 소비자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테리어 전담팀의 상담을 통해 모든 물품의 품질을 확인하고 만족하는 제품을 선정할 수 있다. 전문가들과 상의하여 품질과 예산의 절충안을 마련해 소비자가 원하는 취향에 따라 벽지, 장판, 바닥재 등 다양한 제품들을 재질별로 세심하게 살펴 볼 수가 있다.
박인화 대표는 한국 실내건축연합회 회원 활동을 통해 신소재나 지역특성화 상품을 공유하고 있다. 소비자 권장가격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에게 공신력을 얻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한, 신용을 무엇보다도 중시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과의 약속은 철저히 지키고 있다. AS처리기간은 대부분 단일에 끝나며 잘못된 부품이 있을 경우 보상처리도 완벽하게 해주고 있다.
신용을 바탕으로 고객의 만족 실현
인테리어 공사가 완공 된 후 처음 도면과 다르게 되어 상호간 갈등이 빚어지는 경우가 있다. 소비자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원하기 때문에 비용을 먼저 생각하는 반면 업체는 품질로 접근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금액에 맞추다보면 품질에 있어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인테리어 공사를 하기 전 업체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기준이 없이 제품의 품질과 품목 선정에 대해 전혀 언급이 없었기 때문에 더욱 큰 문제가 제기되기도 한다. 이에 운창건축자재백화점에서는 소비자의 의견을 중시하여 반영하고 있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박 대표는 리모델링 공사를 할 때 비용적인 면만 생각하면 안 된다고 조언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는 가격적인 면에서만 생각한 후 공사를 시작하시는데 공사가 완공 된 후에 크게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신뢰 할 수 있는 기업인지 충분히 생각하신 후 품질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봐야 합니다.”라고 말한다.
박 대표는 소비자와의 관계에 대해 모든 면에 있어서 신용이 가장 중요하다고 힘주어 말한다. 소비자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것만이 의사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한 매개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인테리어 시공 공사를 해오면서 쌓아온 밑거름을 바탕으로 건설 사업을 추진할 계획에 있어 앞으로 그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