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티펠/권선주 대표
2008-02-16 취재/이연제 기자
피부장벽을 개선시켜주는 한국스티펠의 피지오겔 로션&크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주성분을 올리브, 이스트, 야자열매, 대두, 쉬어버터 등 100% 천연에서 추출한 보습제품인 피지오겔은 건성피부, 민감피부, 여드름 피부, 아토피 등의 각종 피부염 증상을 자극없이 완화시키는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다. 피부자극을 유발하는 4가지 성분인 향, 색소, 보존제(방부제), 유화제가 전혀 없는 이 같은 저 자극 제품은 성인뿐만 아니라 소아에게도 사용이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순한 화장품 개념을 뛰어넘은 ‘코스메슈티컬’
한국스티펠(www.stiefel.co.kr/권선주 대표)의 최첨단 기술로 탄생된 전문의학 화장품 중 대표적인 제품인 피지오겔은 피부장벽 기능을 회복해 피부가 항상 일정 수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학에 기초한 전문 화장품이다. 피부 건조증은 특히 차가운 날씨와 매서운 바람으로 인해 겨울철에 주로 발생하는데, 피부에 수분과 유분이 줄어 몸통과 팔 다리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거나 울긋불긋해지며 가려움증이 발생한다. 또한 심해지면 피부가 갈라지고, 얼굴에 오래 지속되면 잔주름과 피부노화가 빨리 발생하게 된다.
스티펠은 1847년에 설립된 세계적인 피부 외용제 전문 제약 회사로, 전세계 36개의 자회사에 2,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한국스티펠은 1986년 지사로 설립되어 피부과 전문 제약 업체로서의 기반을 다졌으며, 1991년 현지법인으로 전환,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인 락티케어, 피부장벽 회복 로션인 피지오겔, 비듬 및 지루성 피부질환 치료제인 세비프록스, 여드름 치료제인 브레복실, 스티바 A, 두피질환 치료제인 단가드, 다한증 치료제인 드리클로 등 세계최고의 제품들을 수입,공급하고 있다.
한국 스티펠은 소비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권해 주기위해, 소비자가 직접 피부과 전문가들의 검증을 받고 자신에게 맞는 피부외용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병원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최근 다른 일부 병원 화장품들이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지만 스티펠은 병원 판매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소비자들도 이제는 ‘화장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선택할 권리를 찾아야 한다’는 스티펠의 철저한 고객만족 의지를 담았기 때문이다. 피지오겔 제품은 모두 병의원 전용 화장품으로 처방전 없이 병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피지오겔 크림은 피부장벽이론을 배경으로 한 DMS technology (Derma Membrane Structure)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단순한 보습제가 아닌 우리 피부장벽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제품이다. 사람의 피부 구조에 가장 적합한 피부외용제로서 160년 전통의 스티펠 본사 연구원들의 검증에 따라 사용돼 안전성과 효능성을 모두 갖추었다고 평가 받고 있다.
국내 피부외용제 시장의 선두 주자
아토피 환자에게 있어서 보습제의 사용은 치료제 사용만큼이나 중요하다. 하지만 건조한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일반 보습제는 단순 보습만 할 뿐 근본 해결은 되지 못한다. 아토피 환자에게는 피부 수분 유지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어 있기 때문에 보습제를 사용함에 있어서도 손상된 피부장벽을 회복시켜주고 피부에 적용했을 때 빠르게 흡수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오겔의 주성분은 피부지질과 유사한 세라마이드로 피지오겔을 바를 경우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감소된 세라마이드를 보충하고 피부 장벽을 재생/회복하는 것이 피부건조증을 관리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한국스티펠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여러 사회공헌활동(대한 피부과학회 발전을 위한 ‘스티펠상’ 제정(장학금, 연구비 수여사업), 연세대학교 BK21 의과학사업단 산학협동 인력 양성 지원, 태안봉사단에 제품기증, 노숙자들에게 김치담궈주기, 독거 노인 돕기 운동본부를 비롯한 사회복지재단에 의약품 기부) 등을 통해서 국내 경제에도 공헌을 할 수 있는 진정한 다국적 제약회사로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스티펠은 매년 20% 성장을 통해 제약업계 20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며 궁극적으로는 국내 피부외용제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국내 경제에 공헌할 수 있는 진정한 다국적 제약회사로서 거듭나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올 한해에는 피지오겔샴푸와 바쓰 그리고 자외선차단제가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