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진로 직업체험, 이제는 교육부에서 체험하세요!

오늘은 내가 교육부 공무원!

2016-03-23     편집국

[시사매거진]23일(수) 정부세종청사에서 2016년 제1회「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개최했다고 교육부가 밝혔다.

이날 대전 동대전중학교 2학년 학생 30명은 교육부에 방문하여 공무원 멘토와 함께 일일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공무원을 희망하는 중·고등학생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서, 올해는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실시된다.

학생들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공무원 멘토와의 인터뷰, 각종 회의 참관, 정책과제 수행 등을 가까이에서 체험하며 교육공무원의 직업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를 갖는다.

교육부는「교육부 진로·직업 체험의 날」운영 사례를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으로 적극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진로교육법 시행으로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등이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도록 규정됨에 따라 그간 교육부에서 운영해온「진로·직업 체험의 날」운영 사례를 여러 기관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공유했다.

교육부는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진로·직업 체험의 날」프로그램 운영이 모든 기관으로 확대되도록 적극 노력하고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동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지자체, 민간기관 등과의 협업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