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신상품

2008-01-10     글_이준호 기자
오토트란 영한/한영 자동번역 소프트웨어 신제품 출시
번역솔루션 전문 개발회사인 에버트란(대표 이청남, www.evertran.com)은 영어와 한글로 작성한 텍스트문서(txt), MS-Office 문서(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와 웹사이트를 자동번역할 수 있는 영한/한영 양방향 자동번역소프트웨어인 “오토트란 영한/한영”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오토트란 영한/한영 패키지S/W는 텍스트파일을 불러오거나 직접 입력한 원문을 번역하여 번역문과 비교하면서 작업할 수 있는 “문서번역기”와 MS-Office문서의 형태(Layout)와 폰트(Font)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빠르게 번역할 수 있는 “오피스번역기” 그리고 인터넷 웹사이트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번역할 수 있는 “인터넷번역기”가 탑재된 다기능 영한/한영 양방향 번역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프로그램에는 최신버전의 번역엔진과 20개 분야 150만 전문용어사전을 제공하여 자동번역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원문과 번역문을 저장하여 재활용할 수 있는 번역메모리 기능을 제공한다. 영어 자동번역 엔진의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전문용어사전 이외에 사용자사전 기능, 용어의 의미를 변경할 수 있는 “후편집기능”, “학습기능”, “다른번역 기능” 등 번역된 결과물을 좀더 부드럽게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기능 탑재된 미니디지털 캠코더 슈퍼파인DC-100 출시
디직스에서 레스카와 공식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맺고 국내에 판매를 시작한 레스카 슈퍼파인 DC-100 미니캠코더는 7.62cm(3")의 넓은 대화면 LCD창과 광학 8배줌을 지원하며 동영상 촬영시 손떨림 보정기능, 자동초점, 수동초점, 역광보정, 디지털효과, 외부 TV연결단자, 리모콘, 메뉴 한글지원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동영상 촬영시 최대해상도 640x480(3.6Mbps), 사진 촬영시 최대해상도 3840x2880(11MP)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SD,SDHC,MMC등의 외장 휴대용 저장 메모리카드를 지원하며 최대 8GB까지 지원을 하고있다. 배터리 풀충전시 대기시간은 8시간, 연속 사용시 약4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무게는 배터리 포함 168g으로 가볍고 슬림하며 장시간 이동시에도 전혀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또한 동영상촬영 기능외에 디지털카메라기능, 음악을 들을수 있는 MP3기능, 외장메모리로 북파일을 저장하여 보는 전자책 기능, 강의나 녹취를 할수 있는 음성녹음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며 마지막으로 눈여겨 볼점은 기존에 캠코더들이 같고있지 않은 기능인 레스카 슈퍼파인 DC-100 미니 디지털캠코더에서만 느낄수 있는 게임기능이다. 기존 캠코더의 기능에 게임 기능을 추가하여 지루한 출퇴근길과 장거리 여행등과 같은 장시간의 이동시에 지루함을 없앨수 있도록 오락실에서 즐겼던 추억의 게임들이 약 20여가지가 캠코더에 내장되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해준다고 말해 주었다.


매쉬업(Mashup)으로 만드는 나만의 즉석 화상회의
무료화상회의 서비스 팰비(Palbee.com)가 사용자의 홈페이지에 “나만의 즉석 화상회의(Video Conference)”를 설치 할 수 있도록 하는 매쉬업(Mashup) API의 클로우즈드 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나만의 즉석 화상회의”는 제공된 매쉬업 API 코드를 회원의 개인 웹 페이지 (블로그, 미니홈피, 위키 등)에 간단히 삽입(Embed)하여 설치 할 수 있다. 클로우즈드 베타 기간에는 간단한 매쉬업 API사용자 등록을 하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설치된 화상회의는 모든 웹 페이지 접속자가 로그인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팰비(Palbee.com)에 굳이 접속하지 않더라도 개인 웹 페이지에서 방문객과 자유로운 화상회의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동일 사용자가 블로그, 미니홈피 그리고 개인 및 회사 웹 페이지 등에 모두 즉석 화상회의를 설치 하였더라도 같은 사용자 ID일 경우 한 사이트에서 다른 모든 사이트의 방문객과 실시간 화상회의 진행이 가능하므로 보다 다이내믹한 실시간 회의 진행이 가능하다.

우리투자증권,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펀드 판매
우리투자증권(사장 : 朴鍾秀)은 원자재 대국인 브라질과 에너지 대국인 러시아 주식시장에 투자하는「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를 판매한다고 2007년 12월 20일 밝혔다.「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는 ‘도이치 DWS 브라질 주식형 모펀드’와 ‘도이치 DWS 러시아 주식형 모펀드’에 분산투자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달성을 목표로 하는 해외투자 주식형 펀드이다. DWS는 도이치뱅크 그룹 산하 자산운용회사로 뮤추얼펀드 자산규모가 07년 3월 기준 세계 10권에 속하는 글로벌 운용사로서, 이번 「도이치 DWS 프리미어 브러시아 주식형 펀드」를 위탁운용한다. 모펀드인 ‘도이치DWS 브라질 주식형 펀드’와 ‘도이치DWS 러시아 주식형 펀드’는 각각 브라질과 러시아의 우량주에 분산투자한다. 주요 투자대상 기업으로는 브라질/러시아에 본사를 두고 해외에 상장된 기업, 브라질/러시아 주식시장에 상장된 기업 등으로 지역별 업종별로 분석을 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LG전자, 오렌지 컬러 초슬림 영상통화폰 출시
LG전자(대표:南鏞/www.lge.co.kr)가 블랙 색상에 오렌지색 키패드와 테두리로 세련미를 강조한 ‘오렌지 컬러폰’(모델명:LG-KH1800)을 21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13.3mm 두께의 슬라이드 디자인을 채택한 3세대(G) 휴대폰으로 외부 케이스에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했다. 숫자 키패드 위쪽에 멀티태스킹 버튼을 별도로 배치해 동시에 두 가지 기능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화를 하면서도 문자메시지 작성, 알람 설정, 전화번호부 입력 등이 가능하다. 또, ▲얼굴 찾기 기능을 지원하는 카메라, ▲여러 장의 사진을 연결해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뮤비(MUVEE) 스튜디오, ▲휴대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는 ‘컨텐츠 탐색기’ 등 다양한 기능을 내장했다. 자동 로밍 서비스를 통해 WCDMA(비동기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40여개 국가 간 영상통화도 가능하다. 이 밖에 MP3플레이어, 텍스트뷰어, 전자사전 등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SKT, 소셜네트워킹 서비스 'tossi' 출시
SK텔레콤(사장 金信培, www.sktelecom.com)이 차세대 유무선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인「tossi(토씨)」를 본격 출시하고, 고객이「tossi」에 소망이나 희망사항을 올리면 실현시켜 주거나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1일부터 시작한다.「tossi」는 휴대전화와 유선 인터넷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유무선 연동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언제 어디에서나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가입한 이동통신사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할 수 있다.「tossi」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전화의 폰주소록과 네이트온 등의 메신저에 등록된 모든 지인들을 쉽게「tossi」친구로 초대할 수 있고, 「tossi」에 가입돼 있지 않은 지인에게도 문자메시지와 메신저를 통해 나의 글을 알릴 수 있는 등「tossi」 서비스 하나로 이용자의 모든 인맥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기존의 그룹별로 관리하던 인맥을 지인의 특기나 성향 등 다양한 단어로 태그를 달아 관리할 수도 있고 관심사, 연락 빈도 등 다양한 지표로 지인과 나와의 친밀도를 파악할 수 있는 관계지수(RQ: Relation Quotient) 기능을 통해 적극적인 인맥관리도 가능하다.

인켈, 지상파 DMB+TPEG 적용 내비게이션 출시
인켈(옛 이트로닉스, 대표 조성수 전호석 www.inkel.co.kr)은 『지상파 DMB 방송과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지원이 가능한 7인치 내비게이션 Wide Touch W-700 Series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W-700 Series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전면에 각종 기능 버튼을 최소화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Black과 티타늄 Color가 조화를 이룬 제품과 Black Color만을 적용한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었고, 슬림한 사이즈에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제품이다. 주요 특징은 Win CE 5.0의 운영체제와 매직아이 듀얼 코어 CPU(360MHz+300MHz) 및 128MB DDR SDRAM을 적용하여 보다 빠른 멀티태스킹 동작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별도의 모니터가 있는 차량일 경우 뒷좌석에 있는 탑승자는 운전석의 본체 하나로 타 모니터에서 동영상 등을 시청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이것은 듀얼 코어 CPU를 적용하였기 때문에 여유로운 구동이 가능한 것이다.


옵토마, 휴대형 초경량 비즈니스용 프로젝터 2종 출시
전세계 DLP 프로젝터 1위 브랜드인 옵토마(아시아 대표 테리 쿼-Telly Kuo, www.optoma.com)는 EP1691, EP7155 등 휴대형 초경량 비즈니스용 프로젝터 2종을 출시했다. 세련된 디자인의 초경량 프로젝터 EP1691은 WXGA급 프로젝터로 최신 16:9 와이드스크린 노트북 및 720p, 1080i HDTV와 호환 가능하며, 노트북을 다시 세팅하지 않고, 대화면 프레젠테이션으로 옮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EP7155는 XGA급 고화질 프로젝터로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exas Instruments Incorporated) 사의 0.55” XGA DC2 DMD 칩을 탑재하여 1024 x 768의 뛰어난 해상도를 제공하며, HDTV 및 와이드 스크린 노트북 신호에 호응한다. 비즈니스용으로 선보이는 초경량 프로젝터 2종은 밝은 조명의 회의실에서도 프레젠테이션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이번 프로젝터 신제품들은 2500 안시루멘의 높은 밝기와, 2500:1의 고명암비를 구현하여 밝은 낮에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