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Wee센터와 함께하는 신나는 새 학기

2016-03-15     편집국

[시사매거진]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관내 학생들의 새 학기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한 ‘2016. 김해Wee센터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상담주간은 신학년,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교폭력, 학업중단 등 다양한 위기 상황 예방 및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주요행사로는 관내 학교 중 Wee클래스가 없는 학교에 직접 찾아가 Wee센터를 홍보하고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상담’과 위기징후 발견 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야간상담요일’이 있다.

특히 ‘찾아가는 상담’은 김해봉황초(22일), 진영금병초(29일), 관동초(31일)를 선정, 학생들의 이동이 많은 공간에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스트레스검사, 학교폭력 앙케이트 등 Wee센터의 전문상담인력이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주간의 상담기간 중 16일(수)과 28일(월) 양일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는‘야간상담’서비스를 제공하며, 상담을 원할 경우 방문 또는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Wee센터를 홍보하고, 단위학교 내 상담서비스 안내를 돕기 위하여 Wee센터 안내 리플릿 등의 홍보물품도 배포할 예정이다.

이맹우 교육장은 ‘신학기를 맞이하여 관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로 인해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발생 요인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