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ᄇᆞ름모루 축제 개최

주민자치&평생학습 제주 ᄇᆞ름을 입히다

2019-09-30     박승연 기자

[시사매거진/제주=박승연 기자] 서귀포시와 서귀포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함께 준비한 『2019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가 오는 10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서귀포 혁식도시 내 ᄇᆞ름모루 공원 에서 개최된다.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ᄇᆞ름모루 축제에서는 “주민자치&평생학습에 제주를 입히다. 서귀포시에서 꽃피우다”라는 슬로건으로,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및 평생학습기관의 우수사례 공유와 주민자치센터 문화프로그램 발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금년도 서귀포시 주민자치&평생학습 박람회는 시민들의 참여를 높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형태로 변경하여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로 운영되는 만큼, “제주다움”을 테마로 시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 개막식에서는 “ᄇᆞ름모루 오딧세이(새로운여행)”을 주제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동아리 5개팀이 참가하여 주제공연 펼칠 예정이다.

또한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우수사례 공유를 위하여 38개의 홍보‧체험‧전시관을 운영한다.

주민자치분야에서는 17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활동상황에 대한 홍보와 제주돌담 소이캔들 만들기, 나만의 수국컵만들기, 제주 감성 미니정원 만들기 등 프로그램 체험뿐만 아니라 지역특산물을 시식할 수 있다.

또한 평생학습 분야는 평생학습 기관 및 단체의 활동내용 홍보와 제주 야생화 누름꽃 공예, 제주캐릭터 보석십자수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볼거리&즐길거리 다양화를 통해 도민, 관광객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ᄇᆞ름모루 피크닉, 함께 즐기는 작은 콘서트, 꽃길만 걸으리 주민자치 홍보존, 옛날 교복입기 체험 도 운영된다.

서귀포시에서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그동안 주민자치와 평생학습 분야에서 갈고 닦은 기량을 시민과 관광객에게 보여주고 상호간에 교류함으로서 보다 나은 발전적인 방안모색과 주민자치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평생학습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분야별 동아리 활성화의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